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준석 "尹 '여가부 폐지 간보기' 발언, 조작 합성물…형사고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준석 "尹 '여가부 폐지 간보기' 발언, 조작 합성물…형사고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9일 윤석열 후보의 여성가족부 폐지 관련 발언을 조직한 게시물이 인터넷에 유포된 데 대해 형사 고발 방침을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SNS에서 "모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우리 후보의 발언을 마음대로 합성, 편집하여 왜곡된 이미지 형성을 시도한 사람을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당이 형사고발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코로나 시국에 온라인상에서의 여론형성은 중요하다"며 "사실을 바탕으로 한 건전한 토론이 아닌 왜곡과 날조에 대해서는 강도높게 대응하겠다"며 강력 대응을 예고했다.

    이날 오전 친여 성향으로 분류되는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 게시판에는 '윤석열 여가부 폐지 발언은 간보기라고 스스로 말하네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가 잠시 뒤 삭제됐다.

    게시물에는 '하루 만에 말 바꾼 윤석열, '여가부 폐지' 다시 혼란'이라는 제목의 뉴스 화면에 윤 후보가 여성부 폐지와 관련해 "여성부 폐지 반응 볼 겸 SNS 올려본 것뿐이고 언제든 제 생각은 바뀔 수 있는 거니까, 여성분들 언짢지 않으셨으면 하고요"라고 말하는 것으로 자막을 통해 소개됐지만, 이는 조작된 것으로 판명됐다.

    해당 영상 장면은 윤 후보가 지난 8일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전시회 관람 후 기자들과 질의응답을 하는 모습으로 추정된다.

    당시 윤 후보는 여성부 폐지와 관련해 "현재 입장은 여성가족부 폐지 방침이고, 더는 좀 생각을 해보겠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부 지원 이후 혈세 '줄줄'…"60%가 허위" 논란 폭발한 곳 [이시은의 상시국감]

      국내 농수산물 온라인 도매시장의 허위·이상 거래가 전체 물량의 60%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4500억원에 달하는 금액이 특수관계인 거래·운송정보 미입력 등 부실 거래에 해당했다. 지난해...

    2. 2

      [속보] 경기 가평군에서 군 헬기 추락…인명피해 확인중

      9일 오전 11시께 경기도 가평군 조종면 현리에 군 헬기가 추락했다.해당 헬기에는 2명이 탑승해 있었고, 이들 모두 크게 다친 것으로 파악됐다.당국은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

    3. 3

      김어준 "정청래가 친명이 아니면 누가 친명인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전준철 변호사를 2차 종합특검 후보로 추천한 논란에 대해 9일 공개 사과했다. '여권 최대 스피커'인 방송인 김어준씨는 이번 사태와 관련해 정 대표를 옹호하며 나섰다. 김씨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