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철수 견제 나선 민주 "전국민 재난 없었다? 국민 고통 외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안철수 견제 나선 민주 "전국민 재난 없었다? 국민 고통 외면"
    더불어민주당은 8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전날 '전국민 재난지원금'을 비판하면서 "전국민이 재난을 당한 적이 없다"고 언급한 데 대해 "국가의 위기를 외면하는 인식에 큰 실망"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후보를 선출한 민주당이 안 후보만을 겨냥해 비판 논평을 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선대위 대변인인 신현영 의원은 이날 브리핑에서 안 후보를 향해 "지난 2년 동안 우리 국민이 겪어온 고통과 어려움을 한 마디로 외면할 수 있는지 놀랍다"고 했다.

    신 의원은 "확진자와 그 가족은 물론이고, 대다수 국민이 방역에 협조하기 위해 여러 차례 코로나 검사를 받는 등 큰 불편을 겪었다"며 "어린이집을 비롯해 초중고 학생들, 입시를 치러야 하는 많은 수험생은 학습권 침해와 불편 속에 매일매일 불안과 고통을 겪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방역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과 공무원들에게 작금의 상황은 말 그대로 '재난'"이라며 "그런데도 우리 국민은 공동체를 위해 그 많은 고통을 분담하고, 함께 이 재난을 극복하고 있다.

    안 후보 눈에는 보이지 않는지 모르지만 '전국민'의 노력"이라고 말했다.

    신 의원은 "국민과 사회를 바라보는 시선, 이에 대한 이해가 없이 '월급 받는 국민은 괜찮다'는 식의 인식과 발언은 이 모든 노력과 희생에 찬물을 끼얹는 것"이라며 "자신의 존재감을 부각하기 위해 국민의 고통을 외면하는 것은 아니길 바란다"고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민의힘 "민주당으로부터 임명장 받은 인물이 댓글조작 참여"

      국민의힘이 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민주당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불법이며 조직적 댓글 조작을 하고 있는 정황이 발견됐다"며 "불법 행위를 사과하고 즉각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은...

    2. 2

      윤석열, '멸공' 정용진 이마트 방문…"장보기에 진심인 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연일 '멸공'을 외치고 있는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의 이마트에 방문해 장을 봤다.윤 후보는 8일 정오 이마트 이수점에 방문했다. 그는 이날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장을 보고 있는 ...

    3. 3

      "제가 바로 '성남시장 이재명'과 설전 벌였던 20대입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머슴론'을 앞세워 유권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그는 "우리 국민이 나라의 주인이니 나는 '머슴'이라는 생각으로 주인의 뜻을 철저히 따를 것"이라고 말하면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