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천 설해원 관광단지' 조성 본격화…투자사, 신청서 제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충남 서천군은 종천면에 들어서는 '설해원 관광단지' 투자사인 새서울그룹이 관광단지 지정 신청서를 제출해 사업이 본격화했다고 7일 밝혔다.

    새서울그룹은 종천면 일원 300만㎡ 부지에 호텔(객실 200개)과 리조트(객실 250개), 골프장, 스파, 테마 숲 체험시설 등을 갖춘 설해원 관광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서천 설해원 관광단지' 조성 본격화…투자사, 신청서 제출
    서천군은 지난해 6월 충남도와 함께 새서울그룹과 관광단지 조성사업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신청서가 접수됨에 따라 관계 기관·부서 협의 절차를 거쳐 관광단지 지정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새서울그룹은 올해 관광단지 지정 고시 절차를 밟고, 내년에 조성계획을 수립해 승인 신청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2026년 준공을 목표로 한다.

    군은 관광단지 개발로 생산 유발 효과 5천억원, 고용 유발 효과 2천300명을 거둘 것으로 전망했다.

    노박래 군수는 "설해원 관광단지가 서천∼보령∼태안 안면도를 잇는 서해안 관광의 한 축을 이루게 될 것"이라며 "지역주민 고용 창출과 함께 로컬푸드 등 지역연계 사업을 발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말투 건방져 관세 9% 올렸다"…트럼프, 다음 타깃은 한국?

      미국발(發) 관세 정국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변덕을 넘어선 정교한 압박의 단계로 진입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트럼프 대통령은 ‘상대방의 말투’를 문제 삼아 관세를 올리는 즉흥성을 보이면서...

    2. 2

      "이젠 소형 마사지기다"…경쟁 붙은 헬스케어 업계

      헬스케어 업체들이 소형 마사지기를 잇달아 출시하며 안마의자에 이어 새로운 경쟁에 돌입했다.코지마는 설 연휴를 앞두고 최근 냉·온열 기능을 갖춘 눈 마사지기 '아이오맥스'를 내놨다. ...

    3. 3

      돈 벌려고 샀다가 낭패…거품 빠진 중고 시계 시장, 뜨는 ‘4대 브랜드’

      글로벌 럭셔리 중고 시계 시장이 투기 세력이 빠진 자리를 실수요 수집가들이 채우며 ‘안정적 성장기’에 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 투자 수익을 쫓던 ‘에셋 플리핑(자산 되팔기)&r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