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윤석열, 홍준표에 만남 제안…내주 비공개 회동할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홍 수습한 尹, 원팀 행보…TV홍카콜라 출연희망 의사도 전달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경선에서 경쟁했던 홍준표 의원에게 만남을 제안한 것으로 7일 알려졌다.

    전날 이준석 대표와의 갈등을 극적으로 봉합한 뒤 경쟁자였던 홍 의원에게도 손을 내밀어 두 달여 남은 대선 레이스의 '원팀' 단일대오를 갖추려는 것으로 보인다.

    홍 의원은 윤 후보의 만남 요청에 '다음 주 중 시간이 맞으면 볼 수 있다'는 취지로 긍정적인 답변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만남의 형식과 내용은 비공개로 이뤄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홍 의원 측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만약 만남이 성사된다면 언론 등에 알리지 않은 채 비공개로 허심탄회하게 대화하는 자리일 것"이라고 말했다.
    윤석열, 홍준표에 만남 제안…내주 비공개 회동할듯
    윤 후보는 홍 의원의 개인 유튜브 채널 'TV홍카콜라' 라이브 방송에 함께 출연하고 싶다는 뜻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윤 후보는 전날 오후 의원총회에서 당내 의원들과 이 대표의 갈등이 극한으로 치달았을 당시에도 홍 의원과 해결 방안 등을 놓고 소통을 이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홍 의원은 윤 후보에게 '이 대표가 사퇴해버리면 대선에서 이길 수 없다.

    이 대표를 설득해 함께 가는 방향이어야 한다'며 이 대표를 향한 당내 의원들의 격앙된 감정도 가라앉혀야 한다고 조언했다고 한다.

    동시에 이 대표 측에도 대선을 앞두고 갈등의 뒷수습을 잘해야 한다는 뜻을 전달, 결과적으로 당 대표실에 있던 이 대표가 의총장으로 발길을 돌리는 데 역할을 했다는 후문이다.
    윤석열, 홍준표에 만남 제안…내주 비공개 회동할듯
    앞서 윤 후보는 지난달 3일 윤 후보와 이 대표의 '울산회동' 전날에도 홍 의원을 비공개적으로 만나 당내 갈등 해결 방안과 선거 전략 등을 놓고 대화를 나눴다.

    당내에선 대선 레이스 고비마다 홍 의원이 윤 후보의 '숨은 조력자' 역할에 나서면서 원팀 전략에도 문제가 없다는 말이 나온다.

    윤 후보는 보수진영 지지세를 총결집해 지지율 하락세에 반등을 꾀하기 위해 이 대표는 물론 홍 의원 등에게도 적극적으로 조력을 요청할 것으로 보인다.

    윤 후보는 선대위 해체를 발표한 지난 5일 기자회견에서도 홍 의원에게 직접 도움을 요청하거나 만날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 "모든 분의 힘을 합쳐서 같은 생각과 단일대오로 선거를 치러야 한다.

    필요한 모든 일을 할 것"이라고 답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탈모치료제 이어 가발까지 건강보험 적용한다는 與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측에서 탈모약에 이어 가발, 모발이식에도 건강보험을 적용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 후보의 '탈모제 건강보험 적용' 공약이 화제가 되자 탈모인을 겨냥한 '모(毛...

    2. 2

      '평택 순직 소방관' 조문 간 이재명…아무 말 없이 고개 숙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경기 평택 냉동창고 신축 공사장 화재 현장에서 순직한 소방관 빈소를 찾았다. 이 후보는 유가족을 위로하며 별다른 발언 없이 고개를 숙인 채 빈소를 떠났다.이 후보는 이날 오후 경기 평...

    3. 3

      이재명, 새해 인사 NFT 철회…이준석 "'가족간 대화'로 해달라"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선 후보의 새해 인사를 담은 대체불가토큰(NFT) 발행 계획을 밝히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꼭 보유하고 싶은 이 후보의 NFT는 바로 많은 국민들이 확인하셨던 가족 간의 그 대화"라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