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카오, 모멘텀 확보까지 긴 호흡 접근이 현실적…목표가↓"-이베스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카카오에 대해 숙성된 모멘텀을 확보하기까지 긴 호흡 접근이 현실적이라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으나 목표주가는 13만5000원으로 15.6% 하향했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7일 "목표주가 하향은 오딘 전망치 하향에 따른 실적 전망치 하향, 금리 상승 추이에 따른 성장주 밸류에이션 디스카운트 요인, 최근 주요 상장 플랫폼 자회사의 주가 하락에 따른 가치 하락 등을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앞으로 카카오의 신규 플랫폼 사업으로는 대체불가능토큰(NFT)을 통해 향후 급성장이 예상되는 디지털자산 거래소 사업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카카오는 메인넷 클레이튼과 이에 기반한 코인인 클레이를 보유하고 있고 게임 아이템 거래에 보다 특화된 보라 코인도 보유하고 있다. 이들 코인을 거래화폐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 생태계(엔터, 웹툰, 커머스 등)도 막강하다.

    성 연구원은 "작년 7월 카카오가 론칭한 디지털아트 중심의 디지털자산 거래소 '클립드롭스(Klip Drops)'의 성장잠재력도 주목할 만하다"며 "클립드롭스는 올해는 글로벌 진출도 예정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는 디지털아트 외 다양한 디지털자산도 취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NH농협은행, 본인확인기관 신규 지정

      □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본인확인기관으로 신규 지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본인확인기관은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지 않고 인증서·휴대폰·신용카드 등 대체 수단을 이용해 본인 여부를 확인해주는...

    2. 2

      새해 얼마 지났다고…네이버·카카오, 6조씩 날렸다

      국내 대표 IT기술주인 네이버와 카카오가 6일 장 초반 동반 약세를 보이고 있다. 간밤 12월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통해 매파적 내용이 발표되면서 기술주가 모인 나스닥지수가 대폭 내리면서다.이날 오전 ...

    3. 3

      코로나發 신사업 투자열풍...힘 세진 기업 CFO

      코로나19 사태 이후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자금조달에 나서면서 최고재무책임자(CFO)들의 입지가 탄탄해지고 있다. 기업들이 자금을 끌어들이는 것은 가속화된 산업의 변화 속도에 발맞춰 신사업 투자를 늘리기 위해서다.&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