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평택 신축 공사장 화재 16시간여만에 큰 불길 잡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부 잔불 정리 중…완전 진화까지는 시간 걸릴 듯

    경기 평택시 청북읍 신축 공사장 화재의 큰 불길이 발생 16시간여 만에 잡혔다.

    평택 신축 공사장 화재 16시간여만에 큰 불길 잡혀
    소방당국은 펌프차 등 장비 60여 대와 소방관 등 190여 명을 투입, 6일 오후 3시 57분께 큰 불길을 잡았다.

    이에 따라 이날 오전 9시 21분부터 발령된 대응 2단계도 해제됐으며, 현재는 필수 인원들이 남아 잔불 정리 작업을 진행 중이다.

    대응 2단계는 인접한 5∼6곳의 소방서에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는 경보령이다.

    그러나 불이 난 건물이 지하 1층∼지상 7층에 건축 총 연면적이 19만9천여㎡로 매우 큰 데다가 내부에 마감재 등 인화성 물질이 많아 불을 완전히 끄는 데까지는 시간이 더 걸릴 것으로 보인다.

    이번 화재로 2층 진화 및 인명 수색작업을 하던 구조대원 5명 중 송탄소방서 119구조대 소속 이형석(50) 소방위, 박수동(31) 소방교, 조우찬(25) 소방사 등 3명이
    갑작스럽게 치솟은 불길 때문에 현장에 고립됐다가 끝내 빠져나오지 못하고 숨진 채 발견됐다.

    나머지 대원 2명은 자력으로 탈출해 치료를 받고 있으며, 큰 부상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공사장 불은 전날 오후 11시 46분께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사고 접수 14분 만에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진화에 나서 이날 오전 6시 32분께 큰 불길을 잡았지만, 사그라들었던 불씨가 다시 확산하면서 3시간가량 뒤인 오전 9시 21분께 대응 2단계가 발령됐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진화가 마무리되는 대로 정확한 피해 상황과 화재 원인을 조사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연이은 '공소기각' 법원이 직격한 檢 '별건 수사' 실체는 [정희원의 판례 A/S]

      다수가 생각하는 정의와 법의 정의는 왜 다를까요. '정희원의 판례 A/S'에선 언뜻 보면 이상한 판결의 법리와 배경을 친절히 설명해드립니다.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오세용)는 지난 9일,...

    2. 2

      "스폰녀 만나려면 月 1000만원"…남성 연락에 9000만원 '꿀꺽'

      조건 만남을 하는 이른바 '스폰녀'를 주선하겠다는 허위 광고글로 9000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가로챈 남성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이 남성은 채권 추심 허위 광고로 다른 피해자에게서 돈을 뜯어...

    3. 3

      연휴 뒤 尹 내란재판 1심 결론…대법원이 정한 사형 선고 요건은?

      설 연휴 직후 윤석열 전 대통령 등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의 1심 선고가 이뤄진다. 한덕수 전 국무총리,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 등 윤석열 정부 국무위원들이 줄줄이 징역형을 선고받은 가운데 윤 전 대통령의 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