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푸드솔루션,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
맞춤 메디컬 영양관리 전문기업 어메이징푸드솔루션(대표이사 박현진)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팁스는 중기부가 글로벌 진출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에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어메이징푸드솔루션은 국내 최대 맞춤형 환자식 서비스 기업이다. 방대한 레시피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환자별로 최적화된 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식단관리가 중요한 만성 신부전증, 당뇨, 고혈압 등의 환자에게 맞춤형 식단을 제공한다.

이번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지능(AI) 기반 환자식 추천 솔루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AI솔루션을 통해 대형 의료기관으로 사업을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AI솔루션이 있으면 개별 상담 없이도 다수의 환자에게 맞춤형 식단을 제공할 수 있다.

박현진 대표는 “현재 병원들은 의료진의 지식에 의존해 환자에게 식단을 추천하는 경우가 많다”며 “AI솔루션이 있으면 질병 별로 어떤 식단을 피해야 하는지, 어떤 음식이 증상 완화에 좋은지 등을 정확하게 파악해 알려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환자들은 먹는 즐거움까지 누리면서 건강을 회복할 수 있다. 어메이징푸드솔루션은 환자의 입맛과 기호도 식단에 반영하기 때문이다.

박의명 기자 uimy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