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텔, CES서 12세대 모바일 프로세서 신제품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AMD, 애플 등 경쟁사 제품보다 성능면에서 앞서"
    인텔, CES서 12세대 모바일 프로세서 신제품 발표
    세계 최대 컴퓨터 칩 제조업체 인텔은 4일(현지시간) 노트북용 12세대 모바일 프로세서 신제품들을 공개했다.

    인텔은 이날 미국 라스베이거스 맨덜레이베이 호텔에서 열린 'CES 2022'에서 온라인으로 프레스 행사를 마련하고 PC 및 노트북용 신형 칩을 소개했다.

    인텔은 작년 가을 데스크톱 PC용 12세대 프로세서를 선보이며 시장에서 호평을 받았는데 이를 노트북으로 확장한 것이다.

    인텔은 특히 플래그십 제품인 '코어 i9-12900HK'의 경우 경쟁사인 AMD나 애플의 독자 칩인 M1 맥스를 성능 면에서 앞선다고 밝혔다.

    자사의 기존 제품보다도 최대 28% 더 빠른 게임 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게임과 동영상 편집·제작 수요가 커지면서 PC·노트북 시장에서는 고성능 칩에 대한 수요가 점점 커지는 추세다.

    이에 따라 맥북 컴퓨터를 만드는 애플은 물론 인텔의 경쟁사인 AMD는 이 시장을 놓고 치열하게 다투고 있다.

    인텔은 이날 발표한 신형 칩들이 앞으로 hp, 델, 레노보, 에이서 등에서 출시할 신제품에 탑재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위조진단서로 '병가'…1년간 242일 결근한 공무원 결국

      진단서를 위조해 병가를 받아내는 방식으로 1년간 242일을 부당하게 결근한 일본의 20대 공무원이 결국 면직당했다.지난 25일 일본 아사히신문은 아오모리현 고노헤마치가 이날 도시계획과에 소속된 20대 남성 A씨가 허...

    2. 2

      갈루치 "中 핵무기 개발 가속화…美 NSS에 인식 없어 우려" [이상은의 워싱턴나우]

      "미국 국가안보전략(NSS)은 국가의 대 전략을 마땅히 담고 있어야 하는데 최근 트럼프 2기 정부가 내놓은 NSS에는 이런 것이 없습니다."  미 국무부 외교관으로 20년 이상 근무했으며 ...

    3. 3

      엄마 따라 日 왔다가…마사지업소 전전한 12새 태국소녀 귀국

      엄마 손에 이끌려 일본에 왔다가 마사지업소에서 성적 서비스를 강요당한 12세 태국 국적 소녀가 태국으로 귀국했다.26일 요미우리 신문에 따르면 12세 태국인 소녀 A양은 이날 태국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A양은 앞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