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법원, '방역패스 적용' 집행정지 신청 사건 이달 7일 심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법원, '방역패스 적용' 집행정지 신청 사건 이달 7일 심문
    현직 의사 등이 정부의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 조치에 반발해 신청한 집행정지 심문이 7일 열린다.

    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4부(한원교 부장판사)는 조두형 영남대 의대 교수 등 1천23명이 보건복지부 장관과 질병관리청장 등을 상대로 낸 방역패스 처분 집행정지 신청에 대한 심문기일을 오는 7일 진행한다.

    집행정지란 행정청의 처분으로 복구할 수 없는 큰 피해를 볼 우려가 있을 때 처분의 집행이나 효력을 임시로 막는 조치다.

    재판부는 이날 방역패스 적용으로 인한 권리 침해 등에 관한 양측의 입장을 확인한 뒤 집행정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앞서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를 막겠다며 백신 접종을 마쳤거나 진단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음이 확인돼야 식당과 카페, 학원 등 공중시설 출입을 허용하는 조치를 시행했다.

    하지만 이미 백신 접종률이 90%를 웃도는 상황에서 실효성 없는 방역패스로 미접종자들의 기본권을 침해한다는 반발이 제기됐다.

    원고들은 "정부가 미접종자에 대해 사회생활 시설 전반 이용에 심대한 제약을 가하는 방식으로 임상시험도 제대로 거치지 않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사실상 강요해 중증 환자와 사망자를 양산하고 있다"며 지난달 31일 방역패스 적용 처분을 취소하라는 행정소송을 내고 집행정지도 신청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교회는 가고 마트는 못가고…방역패스 논란

      오는 10일부터 시행하는 대형마트·백화점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를 두고 논란이 커지고 있다. 미접종자라는 이유로 생필품 구매까지 제약을 둔 데다 다른 시설에 ...

    2. 2

      [스토리컷] '딩동' 오늘부터 방역패스 유효기간 적용됩니다

      오늘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증명·음성확인제(방역패스) 유효기간 제도가 시행됐습니다.지난해 7월 6일 이전에 백신을 맞았다면 오늘부터 다중시설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48시간 내 ...

    3. 3

      "'딩동' 소리로 망신 주나"…방역패스 유효기간 논란

      "관리책임 떠넘기기" 업주들도 불만…공공장소에서 '낙인 효과' 우려시행 첫날 QR인식기 업데이트하지 않은 곳도3일부터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제)에도 6개월 유효기간이 적용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