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휴온스그룹, 건강기능식품 자회사 ‘휴온스푸디언스’ 출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휴온스네이처·휴온스내츄럴 합병법인
    건기식 역량 일원화
    휴온스그룹은 자회사인 휴온스네이처와 휴온스내츄럴의 합병 절차를 마무리하고 '휴온스푸디언스'로 새롭게 출범한다고 4일 밝혔다.

    휴온스푸디언스는 합병으로 원료 연구개발부터 생산, 완제품 제조, 마케팅 및 유통까지 일원화된 건강기능식품 사업 가치사슬(밸류체인)을 보유하게 됐다. 완성된 밸류체인을 바탕으로 자체 제품군을 확장해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구축한다는 목표다.

    제조 및 생산 시설도 통합해 제조업자개발생산(ODM)·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에서의 경쟁력 확대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건강기능식품 제조를 위한 주요 설비를 갖추고 있어 OEM 및 ODM 시장에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이란 설명이다.

    휴온스푸디언스는 천정운, 이충모 각자대표 체제로 운영된다. 천정운 대표가 생산 및 연구 부문을 맡는다. 이충모 대표는 영업 마케팅 등 경영 부문을 책임진다.

    휴온스그룹 관계자는 “중복 및 분산돼있던 그룹 내 역량을 결집해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전문성과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조치”라며 “휴온스푸디언스는 그룹 내에서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주도하는 핵심 계열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휴온스그룹은 지난해 11월에 건강기능식품과 의료기기 사업에서의 경쟁력 강화 및 운영 효율화 등을 위해 계열사간 합병을 통한 사업구조 재편 계획을 발표했다.

    박인혁 기자

    ADVERTISEMENT

    1. 1

      5분내 코로나 진단 '휴대용 키트' 돌풍…작년 매출 40조원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인 ‘CES 2022’에서 헬스케어 기업의 존재감도 커지고 있다. 체외진단 의료기기 기업인 미국 애보트가 헬스케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CES 기조연설 무대...

    2. 2

      로봇이 안마해준다고?…바디프랜드 '팬텀 로보' 공개

      바디프랜드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2’에서 로봇 형태의 안마의자 ‘팬텀 로보’(사진)를 공개한다고 3일 발표했다.팬텀 로보는 건강수명 연장...

    3. 3

      직원 한 명이 1880억 횡령…오스템임플란트 거래정지

      임플란트 국내 1위 업체인 오스템임플란트의 직원이 회삿돈 1880억원을 빼돌린 초대형 횡령 사건이 터졌다. 국내 상장회사에서 벌어진 횡령 사건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다. 회계 관리가 엄격한 상장사인데도 석 달 가까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