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방산 수출 기대감↑"-대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항공기 엔진.(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항공기 엔진.(사진=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신증권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대해 방산 수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만5000원을 유지했다.

    이동헌 대신증권 연구원은 4일 "호주 K-9 자주포 9319억원 수주와 상반기 5조원 규모의 호주 장갑차상업 사업자 선정 대기, 이집트 K-9, 사우디 비호복합 등의 수주도 기대된다"며 "천궁-II 수주의 경우 자회사 한화시스템이 레이더 체계, 한화디펜스의 발사대 수주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돼 방산 수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대신증권은 지난해 4분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실적이 매출 1조9525억원, 영업이익 88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컨센서스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 22% 상회하는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항공엔진은 민수 매출 확대가 지속되고 국제공동개발사업(RSP) 비용도 급증하고 있으며 디펜스의 경우 수출 매출은 감소세를 보인 반면 국내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파워시스템은 수주잔고 증가에 따른 매출 증가가 예상되며 정밀기계는 중국 칩마운터가 계절적 비수기인 반면 신규장비 매출이 지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연구원은 "작년 연간 실적은 매출 6조4000억원, 영업이익 3907억원으로 급증할 것"이라며 "민수 호조로 한화그룹 편입 후 최대실적 기록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화에어로스페이스, UAM에 들어갈 수소연료전지 개발 '착수'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차세대 교통수단으로 주목 받는 도심형 항공 모빌리티(UAM, Urban Air Mobility)에 사용될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개발에 나선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최근 산업통상자원...

    2. 2

      한화에어로스페이스, T-50 기관 수리부속 PBL 공급계약 체결[주목 e공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방위사업청과 1541억원 규모의 T-50 기관 수리부속 PBL(3차)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공시했다.계약금액은 1541억271만원으로 이는 최근 매출 대비 2.9%에 해당하는 규모다. 계...

    3. 3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소형발사체 기술 개발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한국항공우주연구원(항우연)과 함께 소형발사체 체계 기술을 개발한다고 6일 발표했다.소형발사체란 탑재 중량 500㎏ 수준의 소형 위성을 우주로 쏴 올릴 수 있는 발사체를 뜻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