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입대하는 거제시민 1인당 10만원씩 입영지원금 받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내 최초 입영지원금 시행…입학축하금 지급도 추진
    입대하는 거제시민 1인당 10만원씩 입영지원금 받는다
    경남 거제시가 도내 최초로 입영지원금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시는 거제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입영통지서를 받은 현역병 또는 사회복무요원 입영(소집) 예정자에게 1인당 10만원씩 입영지원금을 지급한다.

    이날부터 입영 전일까지 신분증과 입영(소집)통지서를 가지고 주소지 면·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입영지원금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화폐인 거제 사랑 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아울러 시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를 입학하는 학생에게 입학축하금을 지원한다.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1인 9만5천원, 초등학교는 1인 10만원을 지급한다.

    거제시 홈페이지와 주소지 주민센터를 통해 보호자가 신청하면 계좌로 지급할 예정이다.

    변광용 시장은 "병역의무를 이행하는 시민을 격려하고 거제시민으로서 자부심과 보람을 높이고자 입영지원금 지급을, 교육비 부담을 줄여 교육복지 보편화와 행복한 교육환경을 실현하기 위해 입학축하금 지원을 결정했다"며 "새 출발에 작은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입대하는 거제시민 1인당 10만원씩 입영지원금 받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봉황기 다시 걸린 청와대…3년7개월 만에 복귀

      대통령실의 공식 명칭이 '청와대'로 변경된 29일 0시 청와대 본관 앞에 봉황기가 다시 게양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은 이날부터 청와대 집무실로 출근한다. 대통령의 청와대 복귀는 2022년 5월 이후 ...

    2. 2

      이혜훈 "반대진영에 나라곳간 맡긴 李…통합 진정성 느껴"

      대통령실은 28일 보수 진영 인사인 이혜훈 전 의원을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발탁한 데 대해 “통합과 실용이라는 인사 원칙이 이번에도 지켜졌다”고 했다. 실력이 있다면 보수·...

    3. 3

      국힘, 이혜훈 제명…"최악의 해당 행위"

      국민의힘은 28일 자당 소속 이혜훈 전 의원이 이재명 정부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발탁되자 즉각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 전 의원을 제명했다.국민의힘은 “이 전 의원은 당협위원장 신분으로 이재명 정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