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유전체 빅데이터 엔진 기반 메타버스 사업 진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글로벌 유전체업체인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AR·VR 리딩 상장업체인 맥스트, 게임플랫폼 및 콘텐츠 개발업체인 클라스 소프트 등 7개사와 함께 'AI Human Metaverse Project' 컨소시엄에 참여해 유전체 빅데이터 엔진 YouWho(유후)를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AI 휴먼 메타버스'는 단계별로 현실 세계를 가상 세계에 거울처럼 옮겨 놓는 평행세계를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다.
수억명의 유저가 아바타를 이용해 함께 어울리며 영상, 공연, 게임, 패션, 스마트헬스케어 등 사회 경제 활동과 다양한 상거래까지 가능한 현실과 가상이 융합된 4세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다.
1차 수익모델은 사이버모델을 활용한 가치 창출과 게임을 통한 메타커머스 생태계 구축이다.
EDGC는 DNA 속 30억쌍 염기 중 78만여 개 핵심 단일염기다형성(SNP)를 분석한 유전체 빅데이터 결정체 엔진 '유후'를 메타버스 속 자신에게 이식하는 역할을 맡는다.
회사는 유전체 빅데이터 엔진을 토대로 자신의 DNA 특징이 투영된 캐릭터는 첫 번째 시도라며 메타버스 사용자의 '본캐(본캐릭터)' 유대감과 몰입도를 크게 높이고 '부캐(부캐릭터)' 체험 콘텐츠까지 기반을 확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태현 EDGC 이사는 "세계 최초로 메타버스 공간에 유전체 빅데이터를 제공하고 이식되는 과정을 지켜보게 돼 기쁘다"며 "유후 엔진이 모방할 수 없는 기술로 또 하나의 확실한 캐시카우 모델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예원기자 yen88@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