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혜경, 봉하마을 참배…"사람 사는 세상 함께 걸어가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권 여사, "좋은 소식으로 5월에 꼭 다시 보기를 기원" 덕담
    김혜경, 봉하마을 참배…"사람 사는 세상 함께 걸어가겠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부인 김혜경 씨가 새해 첫날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다.

    김씨는 이날 오후 3시 40분께 봉하마을에 도착해 노 전 대통령 묘역을 헌화·분향하고 묵념했다.

    참배를 마친 뒤에는 너럭바위로 이동해 한동안 무릎을 꿇기도 했다.

    방명록에는 "대통령님께서 남기신 의지를 이어받아 사람 사는 세상을 함께 걸어가겠습니다"라고 적었다.

    김씨는 묘역 참배를 마친 뒤에는 재단 관계자의 안내를 받으며 노 전 대통령 사저 '대통령의 집'을 관람하기도 했다.

    김씨는 대선 당선 직후 지지자들에게 손을 흔드는 노 전 대통령과 권양숙 여사의 사진, 노 전 대통령 취임식 당일 사진 등도 둘러봤다.

    김혜경, 봉하마을 참배…"사람 사는 세상 함께 걸어가겠다"
    김씨는 이후 30여 분간 권 여사를 예방하고 새해 인사 등을 나눴다.

    김씨는 예방을 마치고 나와 "새해 첫날 여사님을 모시고 떡국 따뜻하게 같이 하고 싶어서 뵈러 왔다"며 "격려 말씀도 해주셔서 큰 힘을 얻고 간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사님께서 제가 활동하는 걸 보셨더라"며 "소외된 곳, 코로나19로 힘든 곳에 찾아가서 격려하는 모습을 더 챙겨보라고 말씀 주셨다"고 덧붙였다.

    권 여사는 김씨에게 "좋은 소식으로 5월에 꼭 다시 뵙기를 기원한다"는 덕담을 건넨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오후 4시 30분께는 민주당 송영길 당 대표도 봉하마을을 찾아 노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다.

    방명록에는 "대통령님의 뜻을 이어받은 이재명 후보와 함께 승리하겠다"고 적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국탓 손해" 쿠팡 美 주주, ISDS 중재의향서에…법무부 "적극 대응"

      쿠팡의 미국 투자사들이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 대한 한국 정부의 진상조사로 인해 손해를 입었다며 국제투자분쟁(ISDS) 중재의향서를 제출했다.법무부는 쿠팡의 주주인 미국 국적의 그린옥스와 알티미터 등이...

    2. 2

      카이스트도 불합격 '철퇴'…'학폭' 이력자 12명 탈락시켰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을 비롯한 전국 과기원에서 학교폭력 이력으로 인한 불합격자가 속출한 것으로 확인됐다.22일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KAIST를 비롯한 광주과학기술원(GIST), 대구경북과학기술원...

    3. 3

      광주지검, 압수한 비트코인 피싱으로 분실

      검찰이 수사 과정에서 압수한 암호화폐를 보관하던 중 상당량을 분실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22일 법조계에 따르면 광주지방검찰청은 범죄 수사 과정에서 압수한 비트코인 상당량이 사라진 사실을 최근 인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