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소식] 지역사회보장계획 우수 지자체 선정…장관 표창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제=연합뉴스) 강원 인제군이 '2021년 지역복지사업평가' 중 지역사회보장계획 2020년 시행 결과 분야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에 따라 자치단체의 사회보장 전체를 아우르는 종합계획이다.
보건복지부는 해마다 전국의 광역·기초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계획 이행을 위한 지자체의 책임성 강화와 지역사회 보장 질적 수준을 높이고자 전년도 계획의 시행 결과를 평가한다.
인제군은 전국 226개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계획 내용의 충실성, 시행과정의 적절성, 시행 결과의 우수성, 지역주민의 참여도 등에 대한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뽑혔다.
사회복지·보건·문화 분야에서 총 43개 사업을 추진하면서 민관 협력을 통해 계획 수립부터 사업 모니터링까지 충실하게 수행했다는 평가다. 인제군, 행정안전부 사회적경제 추진 우수사례 공모 최우수
(인제=연합뉴스) 강원 인제군이 기초자치단체 사회적경제 활성화 모범·우수사례 공모사업에 최우수로 선정,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 표창을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공모 내용은 전국 사회적경제 활성화 우수사례 및 우수 시책 등이다.
인제군은 에누리 장터 추진, 수출, 유휴시설을 활용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 사업 추진 등으로 지역사회 기여도 및 기관 관심도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선정된 우수 사례는 2021년 제8차 중앙·지방협의체 개최 시 강원도 영상회의실에서 전국 전파를 위한 사례 발표를 한다.
jlee@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