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아, ‘밀라노 디자인 위크’서 글로벌 아티스트들과 협업 전시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 최고 디자인 축제에 3년 연속 참가… 기아 단독 전시 프로그램 운영
    기아는 7일(현지시간)부터 총 7일간 개최되는 디자인∙가구 박람회 ‘2025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3년 연속 참가해 단독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기아는 고유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글로벌 아티스트들과 재해석한 작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기아는 밀라노 중심부에 위치한 아트 갤러리 ‘뮤제오 델라 페르마넨테(Museo della Permanente)’에 전시장을 마련하고,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글로벌 아티스트들과 재해석한 작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먼저, 기아는 세계적인 현대미술 작가인 필립 파레노(Philippe Parreno)와 함께 ▲마키(Marquee)라는 이름의 작품을 선보인다.

    마키(Marquee)는 공중에 설치된 옛 극장 간판 모양의 조형물을 통해 빛과 공간의 상호작용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건축, 디자인, 퍼포먼스 등 한 가지 예술 영역에 국한되지 않고 경계를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기아 브랜드의 역동성을 나타내고 나아가 ‘문화 선구자(Culture Vanguard)’로서 활동하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을 뒷받침한다.

    또, 기아는 런던과 도쿄 기반의 아티스트 듀오인 A.A. 무라카미(A.A. Murakami)와 협업해 ▲더 케이브(The Cave) ▲비욘드 더 호라이즌(Beyond the Horizon) 등 총 2개의 작품을 공개한다.

    더 케이브(The Cave)는 물 웅덩이를 형상화한 자동 장치와 고대 악기에서 영감을 얻은 음향을 통해 동굴 안에서 소리가 울려 퍼지는 설치미술 작품이다.

    이처럼 기술과 음악이라는 두 가지 요소를 결합하는 시도를 통해 기아 디자인이 지향하는 ‘끊임없는 혁신가(Relentless Innovators)’의 특성을 나타냈다.

    비욘드 더 호라이즌(Beyond the Horizon)은 천장에 매달린 자동 장치에서 거품이 솟아나 거대한 구름으로 변하는 작품이다.

    예측 불가능한 형태로 생성되는 거품을 예술의 재료로 활용함으로써 기아의 ‘창의적 모험가(Creative Risk-takers)’ 정신을 구현했다.

    작품전시 뿐만 아니라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주제로 한 포럼,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전시장 2층에 준비된 무대에서는 학자, 예술가,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중인 연사들이 매일 저녁 포럼을 통해 세계 각국의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또한 포럼이 끝난 후에는 전통음악, 전자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늦은 밤까지 이어져 밀라노 디자인 위크의 저녁시간을 수놓는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이 다양한 예술 분야와 만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며, “전시장을 찾는 고객과 아티스트들이 관람을 통해 영감을 얻고 창의성을 발굴하는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2021년 브랜드 재정립 이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공유하기 위해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물론 국내외 다양한 행사와 연계한 전시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

    더불어 오퍼짓 유나이티드 철학이 반영된 EV9, EV6, EV3 등 기아의 차량은 글로벌 주요 디자인상을 휩쓰는 등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ADVERTISEMENT

    1. 1

      프라하에서 보내는 로맨틱한 겨울… 인터파크 투어, 체코 프로모션

      크리스마스의 로맨틱한 거리 풍경을 겨우내 느끼고 싶다면, 체코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24일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체코관광청과 함께 ‘체코에서 완벽한 리프레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유럽의 숨겨진 보석으로 불리는 체코의 겨울은 동화 속 장면처럼 아름답다. 겨울 내내 이어지는 크리스마스 마켓과 고풍스러운 성들이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하며, 거리는 조명으로 반짝인다. 특히 체코의 도시들은 멋진 야경을 자랑한다. 프라하의 구시가지와 성 비투스 대성당은 야경 명소로도 꼽힌다.체코의 소도시 여행도 특별한 매력을 선사한다. 체스키 크룸로프, 플젠, 올로모우츠와 같은 소도시들은 프라하에서 1~2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다녀올 수 있다. 이 곳에서는 체스키 크룸로프 성, 플젠 맥주 박물관, 올로모우츠 바로크 분수 등 독특한 역사와 문화적 매력을 가진 관광지들이 펼쳐진다.내년 3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인터파크 투어와 체코관광청은 체코 숙소 상품 구매시 사용 가능한 최대 25만 원 할인 쿠폰팩을 지급한다. 1박 숙소 요금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체코 숙소 예약 후 프로모션 페이지 내 예약번호와 기대평을 댓글로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박 숙박 요금(최대 50만 원)을 돌려준다.또한 대한항공 인천↔프라하 왕복 항공권, 루프트한자 인천↔뮌헨↔프라하 경유 항공권, 폴란드항공 인천↔바르샤바↔프라하 경유 항공권을 최저가에 선보인다.현재 인터파크 투어에서는 ‘항공권 최저가 200% 보상제’를 내년 1월 19일까지 시행한다. ‘항공권 최저가 200% 보상제’는 인터파크 투어에서 구매한

    2. 2

      ‘최저가 아니면 200% 보상’ 인터파크, 해외 항공권 차액 보상제 시행

      인터파크 투어가 국내 최초 ‘항공권 최저가 200% 보상제’를 시행한다. 17일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항공권 최저가 200% 보상제’를 실시하는 등 ‘비교해도 인터파크가 최저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터파크 투어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해외 항공권을 최저가로 선보이는 한편 해외 패키지, 해외숙소, 투어·티켓 등 해외 여행 상품 교차 구매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내년 1월 19일까지 시행하는 ‘항공권 최저가 200% 보상제’는 인터파크 투어에서 구매한 해외 항공권이 타사 동일 조건 항공권 대비 최저가가 아닐 경우 차액의 두배를 i포인트로 보상하는 제도다. 타사에서 동일 조건의 더 저렴한 항공권을 증빙한 고객에게 차액의 200%를 i포인트로 돌려준다. 관련 증빙 이미지는 항공권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고객센터 1:1 문의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인터파크 투어는 프로모션 기간 해외 여행 상품 추가 구매시 혜택을 더한다. 항공권 구매시 해외숙소를 최대 58%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항공권·해외숙소 상품 구매시 투어·티켓 7%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항공권 무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터파크 투어 여행 후기 또는 상품 구매시 받은 혜택을 정리해 개인 블로그, 카페 등 SNS에 게시한 후 프로모션 페이지 내 SNS 게시물 링크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총 4명을 선정해 인천 출발 LA, 샌프란시스코, 뉴욕(EWR), 다낭 도착 에어프레미아 왕복 항공권(각 노선별 1매)을 증정한다. 현재 인터파크 투어는 해외패키지 상품 구매 고객에게 데이터 로밍 5일 무료 쿠폰 제공, 인기 뮤지컬 및 연극 최대 50% 추가 할인, 해외응급의료 지원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3. 3

      도쿄·홍콩·싱가포르 테마파크서 즐기는 겨울방학 동심 패키지

      (인터파크트리플=2024/12/13/금) 다가오는 겨울방학, 자녀와 함께 꿈과 환상의 테마파크에서 특별한 추억을 쌓아보는 건 어떨까. 13일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자녀와 함께 떠나기 좋은 도쿄, 홍콩, 싱가포르 테마파크 패키지 상품을 추천한다. 각 패키지는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한 맞춤형 일정으로 구성했다. 테마파크에서의 즐거운 시간은 물론, 여행지의 주요 명소도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알찬 구성이다. 특히 도쿄와 홍콩은 짧은 비행시간 덕분에 저학년 자녀와 함께하기에 부담 없는 여행지로 손꼽힌다. ‘도쿄 2박 3일 패키지’는 도쿄 디즈니랜드 원데이 패스포트 일일권을 포함한다. 여행자의 취향에 따라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 중 한 곳을 선택할 수 있다. 디즈니랜드는 디즈니 클래식 캐릭터 중심의 어트랙션, 디즈니씨는 바다와 항해를 주제로 한 어트랙션이 중심을 이룬다. 여행 중 하루를 온전히 디즈니랜드에서 보낼 수 있고, 숙소↔디즈니랜드 왕복 픽업 서비스도 제공하기 때문에 겨울 방학 맞이 도쿄 디즈니랜드 방문 여행에 제격이다. 디즈니랜드 방문 외에도 도쿄의 옛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아사쿠사와 도쿄의 자유의 여신상, 레인보우 브릿지를 볼 수 있는 오다이바까지 둘러본다. ‘홍콩 2박 4일 패키지’ 역시 홍콩 디즈니랜드에서 환상적인 하루를 보낸다. 홍콩 디즈니랜드는 7개의 테마로 나뉘어져 각 구역마다 매력적인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테마파크다. 여행 기간 숙박하는 홍콩 리갈리버사이드 호텔의 슈페리어룸 객실 사이즈는 약 8평으로, 자녀와 함께하기 알맞다. 3인 예약시 엑스트라베드를 무료로 추가할 수 있다. 테마파크 방문 뿐만 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