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혁, 드라마 ‘이슈 키워드’ 1위…‘그 해 우리는’ 특별함 더한 특별출연


그야말로 특별한 출연이다. 배우 이준혁이 특별출연만으로 드라마 이슈 키워드 1위를 차지하며 특별함을 더했다.

15일 공개된 TV 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서는 12월 2주 차(12월 6일부터 12월 12일까지) '드라마 TV 검색 반응 / 검색 이슈 키워드 톱 10' 리스트를 공개했다. 그중 SBS '그 해 우리는'의 이준혁이 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1위에 오르며 역대급 특별출연 화제성을 증명했다. 첫 등장부터 눈 뗄 수 없는 몰입도를 선사한 만큼 시청자의 주목을 한 몸에 받은 것. 이준혁의 등장이 곧 서사가 된 특별출연에 또 한 번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 해 우리는'에서 이준혁은 홍보 전문가 국연수(김다미 분)의 클라이언트인 소앤샵 마케팅팀장 장도율로 분했다. 업무에서는 늘 칼같고 딱 떨어지는 사람이지만 일상은 조금 쓸쓸한 인물. 늘 혼자 있는 게 익숙하던 장도율의 일상에 우연치 않게 국연수가 등장한 뒤 연수에게 의외의 흥미로움을 느끼기도 하며, 이후 국연수와 최웅(최우식 분) 사이 텐션을 유발하기도. 이 같은 이준혁의 특별출연은 극 초반 드라마에 대한 관심도를 드높이며 든든한 힘을 보탰다.

한편, 이준혁의 특별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매주 월, 화 밤 10시 SBS를 통해 방송된다. 이준혁은 2022년 곽경택 감독의 영화 ‘소방관’을 통해 스크린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