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원재, 김수현X차승원 ‘어느 날’ OST '백지' 12일 발매


우원재가 쿠팡 플레이 오리지널 드라마 '어느 날' OST의 세 번째 주자로 나섰다.

우원재가 참여한 '어느 날'의 세 번째 OST '백지'가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곡은 앞서 '어느 날'의 드라마 티저에 삽입되어 강렬한 존재감을 입증한 바 있다.

'백지'는 다크하고 몽롱한 비트 위에 오묘한 신스 리프가 동반된 곡으로, 그 위에 우원재 특유의 냉소적이면서도 감각적인 랩이 빼곡히 더해져 긴장감을 형성한다. 특히 주인공 현수(김수현 분)의 시점에서 쓰여진 가사가 진정성을 더하며 극 내 몰입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릴 예정이다.

우원재는 싱글 '시차 (We Are) (Feat. 로꼬 & GRAY)'를 비롯해, 싱글 '불안', EP 'af', 싱글 '호불호 (Feat. 기리보이) (Prod. By GRAY)', 싱글 'SS (Feat. 사이먼 도미닉 & 후디)' 등을 발매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첫 정규앨범 'BLACK OUT', 그리고 싱글 '함구'까지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입증하며 자신만의 음악과 내러티브를 확고히 다졌다. 이번에 우원재가 참여한 '어느 날' OST '백지' 또한 우원재만의 독보적인 색깔이 잘 담겨져 극의 서사와 완벽한 조화를 이룰 예정이다.

쿠팡 플레이 드라마 '어느 날'은 뛰어난 몰입감과 치밀하게 전개되는 서사로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평단의 호평을 받고 있다. 극 중 현수의 험난한 교도소 입성기와 밑바닥 삼류 변호사 중한(차승원 분)의 치열한 법조 전쟁을 현실적으로 그려내며 사법체계 드라마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었다.

한편, 우원재가 참여한 '어느 날' 세 번째 OST '백지'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