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그로우, SK 사회공헌사업 'SK뉴스쿨 MD과' 교육 진행
SNS 교육 플랫폼 '하우그로우'는 SK 뉴스쿨 MD과 수강생을 대상으로 2022년 'SNS 마케팅 채널 운영 교육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SK 뉴스쿨은 청년들이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행복나눔재단, 행복에프엔씨재단, SK가 운영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2017년부터 2020년까지 평균 취업률 93%를 기록하며 산업에서 인정받는 '진짜 인재'를 배출하는 교육으로 거듭나고 있다. 현재 조리과, 외식경영과, 정보보안과, MD과, 자동차판금도장과 총 5개 과로 구성돼 있다.

이 가운데 SK 뉴스쿨 MD과에서는 최근 소비자들에게 트렌드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MD(머천다이저)의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MD에게 필요로 하는 역량을 교육중이다. 이 교육과정에서는 수강생들이 산업이 필요로 하는 감각을 길러 트렌드를 이끌고, 마케팅 기획력을 키우는 것이 목적이다.

하우그로우는 SKT, KT, 배달의민족, 오리온, 웅진씽크빅, 애터미, 교원 등 2만 5,000명의 수강생을 교육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뉴스쿨 교육 과정에서 최신 마케팅 트렌드, 인스타그램 계정 유입전략, 인스타그램 컨텐츠 제작과 고객 심리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 잠재고객 발굴 전략 그리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및 페이스북 광고 기획 및 전략들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하우그로우 관계자는 "의미있는 사회공헌 사업에 우리 기업이 교육 멘토로서 참여할 수 있어 굉장히 기대가 된다. 그동안 다양한 분야에서의 인플루언서 육성 경험과 하우그로우만의 마케팅 노하우를 기반으로 우수한 MD들을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SK 뉴스쿨 2022년 신입생 모집 지원은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해 지원 가능하다. 개강은 1월부터이며, 입학 상담은 12월 7일 진행할 계획이다.


조성현기자 j7001q@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