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래에셋생명, 마이데이터 사업 예비허가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에셋생명, 마이데이터 사업 예비허가 획득
    미래에셋생명이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 예비허가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마이데이터란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진 신용정보를 모아 조회·관리해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사업이다.

    미래에셋생명은 마이데이터 획득을 통해 자산관리와 은퇴·건강 관리 등 가입자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비금융권·핀테크 사업자와 지속적인 업무협약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미래에셋생명 측은 올해 상반기부터 마이데이터 사업 진출을 위한 허가 신청을 준비했으며, 예비허가 획득을 계기로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최진혁 디지털혁신본부장은 "마이데이터 사업을 통해 금융서비스의 차별화된 경험과 편의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분야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업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정호진기자 auva@wowtv.co.kr

    ADVERTISEMENT

    1. 1

      4.4조 규모 중소기업 정책자금 나온다…5일부터 중진공에 신청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오는 5일부터 '2026 중소기업 정책자금' 접수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정책자금 지원 규모는 총 4조 4300억원으로 혁신성장 지원 강화를 위해 혁신성장분야 중...

    2. 2

      프리미엄 맞춤형 가구 '쿠치넬라' 첫 쇼룸 열었다

      프리미엄 맞춤가구 '쿠치넬라'의 첫 쇼룸이 압구정에 문을 열었다.신세계까사는 하이엔드 맞춤형 제작가구 브랜드 쿠치넬라의 첫 쇼룸을 까사미아 압구정점 동관 4층에 열었다고 2일 밝혔다.쿠치넬라는 신세계까...

    3. 3

      "AI 수요, 호재 아닌 상수"…SK하이닉스 '초일류' 목표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사장이 2일 "이제는 작년 성과를 발판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서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곽 사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2025년은 역대 최고의 성과를 달성하며 질적&mid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