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한은행, 반려동물 생활 플랫폼 '쏠 펫(SOL PET)'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커뮤니티 펫스타픽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서비스로 확대
    펫 전문스튜디오 촬영권 및 굿즈 패키지·스타벅스 쿠폰 등 제공
    신한은행이 반려동물 생활 플랫폼 '쏠 펫'을 출시한다. (사진 = 신한은행)
    신한은행이 반려동물 생활 플랫폼 '쏠 펫'을 출시한다. (사진 =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반려동물을 위한 생활플랫폼 '쏠 펫(SOL PET)'을 신한 쏠(SOL)내에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쏠 펫(SOL)은 반려동물 생활 플랫폼으로, 신한 쏠(SOL)을 통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먼저 신한은행은 프리미엄 반려동물용품 전문 브랜드 브레멘과의 제휴를 통해 선보인 고객 참여형 반려동물 커뮤니티 '펫스타픽'을 시작으로 향후 △펫(PET) 관련 원스탑 상품/서비스 △보험, 적금을 비롯한 데이터 기반 펫 금융 서비스 등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펫스타픽'은 반려동물 양육가구들 간의 정보공유를 통해 소통할 수 있는 펫 커뮤니티 서비스다. 반려동물의 사진과 동영상으로 일상을 공유하고 반려동물 용품 중고장터, 반려동물 양육 정보 등의 정보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신한은행은 쏠 펫(SOL PET) 출시를 맞아 △서둘러라 집사 △자랑해라 집사 △또올려라 집사 3가지 이벤트를 12월3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을 게시한 선착순 4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고객 9명과 첫 1개월간 가장 많은 게시글을 올린 고객 3명에겐 180만원 상당 펫 전문 스튜디오 촬영권 및 굿즈 패키지 등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반려동물 양육가구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니즈에 맞춰 쏠 펫을 출시했다"며 "신한은행은 쏠 펫의 생활플랫폼화를 위해 펫푸드, 펫보험, 펫시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與 "배달라이더는 근로자" 법안 발의 논란…플랫폼 업계 '시름'

      플랫폼 종사자는 원칙적으로 근로자로 봐야 한다는 전례 없는 법안이 발의돼 논란이 일고 있다. 배달 라이더 등 플랫폼 종사자에게 퇴직금은 물론 각종 수당 전부를 보장해 줘야 한다는 의미다. 라이더 권리를 일정...

    2. 2

      패션도 플랫폼 전성시대…대리점 중심 인디안은 '쓴맛'

      온라인 패션 플랫폼이 전통 패션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신생 패션 플랫폼들이 막강한 영향력을 앞세워 공격적인 영토 확장에 나서는 동안 대리점 중심의 영업을 고집한 전통 패션강자들은 고전을 면치 못하는 실정이다.15일 ...

    3. 3

      강원도, 반려동물 영업장 점검

      강원도가 도내에 등록·허가된 반려동물 관련 영업장 636곳을 다음달 24일까지 일제 점검한다. 건전하고 바람직한 반려동물산업을 육성하기 위해서다. 도는 업종별 지속·다발 지적 사항과 신규 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