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 "경기 사립학교 공정채용, 노무현 前대통령이 열어준 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정가치 세워나갈 것…盧 전대통령이 열어준 길따라 더 멀리 가볼것"
    이재명 "경기 사립학교 공정채용, 노무현 前대통령이 열어준 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14일 "사립학교의 공정 채용은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열어주신 길 위에서 가능했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내년부터 경기도의 모든 사립학교가 교원 채용의 전 과정을 교육청에 위탁한다는 언론 보도를 거론한 뒤 "민주 정부의 발자취가 담긴 사립학교 개혁의 소중한 성과가 하나 더 쌓였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처음 사립학교 공정 채용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을 때 노무현 대통령님께서 겪으셨던 일을 떠올리며 걱정하는 분들이 많았다"며 "하지만 노 대통령께서는 저항과 비난을 감내하며 개혁의 물꼬를 트셨고, 그 뜻을 이어 오늘의 개혁이 가능했다"고 술회했다.

    그는 "채용의 공정성이 확보될수록 우수한 청년들이 사립학교 교원이 되기 위해 모여들 것이고, 사립학교에 대한 국민의 신뢰도 높아지고 혜택은 우리 아이들에게 돌아갈 것"이라며 "이재명 정부는 두려움 없이 국민 삶을 바꾸는 합리적 대안, 실질적 대책을 만들어가는 정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기득권의 거센 저항에 흔들리지 않고 우리 사회 공정의 가치를 하나하나 바로 세워나가겠다"며 "노 대통령께서 거침없이 열어준 길을 따라 더 멀리 가보겠다"고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빨리 앰뷸런스 부탁"…이재명 '119 녹취록' 들어보니

      더불어민주당 선대위는 이재명 대선후보의 배우자인 김혜경 씨의 낙상사고 당시 이 후보의 119 신고 내용이 담긴 녹음파일을 14일 공개했다.선대위 현안대응TF가 공개한 녹취록에 따르면 이 후보는 지난 9일 새벽 0시 ...

    2. 2

      與 '20대 소득세 면제' 검토…野 "아무 공약 대잔치"(종합)

      민주 선대위 청년본부 "20대만 가구소득·순자산 등 하락세…소득 사다리 필요"이준석 "아무리 소득세 면제해도 집값 못모아…주택공급으로 집값이나 낮춰야"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가 연간 종합소득이 5천만원 이하인 2...

    3. 3

      靑 "'아프니까 청춘'이라고 하면 꼰대 돼…청년대책 심혈"

      "생존경쟁 심화, 희망 적은 시기"…'86세대'와 비교하기도"文 정부, 청년정책 뼈대 세우고 제도화한 첫 정부"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14일 최근의 청년 문제에 대해 "생존 경쟁이 심화해 (청년들이) 공정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