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프로야구 롯데, MLB 출신 메인홀드 투수 총괄 영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프로야구 롯데, MLB 출신 메인홀드 투수 총괄 영입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투수 분야를 총괄할 인물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출신 인사를 영입했다.

    롯데는 2022시즌 투수 총괄로 리키 메인홀드(35)를 영입했다고 6일 발표했다.

    메인홀드 투수 총괄은 롯데 1군과 퓨처스팀(2군), 재활군, 드라이브라인 파트 등 투수 전 분야를 책임진다.

    메인홀드는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마이너리그 투수 코치로 지도자의 첫발을 내디뎠다.

    이후 스카우트와 투구 분석가를 거쳐 2019∼2010년 뉴욕 메츠의 마이너리그 피칭 코디네이터와 메이저리그 보조 코치를 지냈다.

    2016년부터 5년간은 미국 청소년국가대표팀 투수 코치를 맡기도 했다.

    야구 기록 전문 사이트인 베이스볼 레퍼런스에 따르면 왼손 투수인 메인홀드 총괄은 독립리그에서 2년간 뛰었다.

    롯데는 메인홀드 총괄이 메이저리그와 마이너리그에서의 풍부한 지도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구단의 투수 운영과 육성의 방향을 제시하고 이를 실행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롯데는 메인홀드 투수 총괄 선임을 끝으로 2022시즌 투수 분야 코치진 인선을 마쳤다.

    이용훈, 임경완 코치는 1군 코치를 유지한다.

    나머지 보직은 퓨처스팀 투수코치 강영식, 불펜코치 이재율, 재활군 코치 정태승, 피칭 코디네이터 브랜든 맨으로 이뤄졌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민솔 "올 목표는 신인왕…타이틀 싹쓸이도 욕심나요"

      “‘이 정도면 됐다’는 식으로 한계를 정해두진 않으려고요. ‘이것도 되네’라는 생각이 들면 또 해보고, 더 올라가 보고 싶습니다.”지난해 한국여자프로골...

    2. 2

      PGA 간판 매킬로이 "LIV 선수 복귀 환영"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사진)가 LIV골프 선수들의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복귀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LIV골프를 가장 큰 목소리로 비판하던 그가 기존 입장을 180도 바꾸면서 ‘메이저 사...

    3. 3

      김성현 재입성·이승택 합류…몸집 키운 K브러더스 '도약' 노린다

      김성현의 복귀와 이승택의 합류로 몸집을 키운 K브러더스가 올 시즌 나란히 반등을 꿈꾸고 있다. 7명의 선수 모두 우선 내년 시즌을 보장받는 페덱스컵 랭킹 100위 사수에 사활을 걸어야 한다.반등이 절실한 선수는 김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