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단풍이 이쁠까? 내 옷이 멋질까?' 소백산 패션왕 도전하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단풍이 이쁠까? 내 옷이 멋질까?' 소백산 패션왕 도전하세요
    국립공원공단 소백산북부사무소는 이달 22일부터 내달 14일까지 '패션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소백산국립공원 탐방객이면 누구나 등산복 패션을 겨루는 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소백산 국립공원의 경관을 배경으로 자신만의 패션을 뽐낼 수 있는 포즈 사진과 설명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 된다.

    '패션왕' 뿐만 아니라 '패션 테러리스트', '부담왕', '포즈왕'도 뽑는다.

    자체 심사단의 평가에 의해 패션왕(1∼3등)을 뽑아 백화점상품권 10만·5만·3만원 짜리를 준다.

    패션 테러리스트, 부담왕, 포즈왕 각 1명한테는 반달이 인형 가방걸이를 제공한다.

    또 참가자 중 2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준다.

    한편 소백산북부사무소는 내달 14일까지를 '가을성수기 특별 안전관리 기간'으로 정해 금지구역 출입 등 불법산행에 대한 단속과 드론 감시를 병행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스마트폰 그만봐'…초등학생들 발야구 시켰더니 '깜짝 결과'

      초등학생들에게 스마트폰 대신 술래잡기와 발야구 등 신체활동을 하며 놀 수 있게 한 결과 비만율 감소는 물론 식생활 개선되는 효과가 나타났다.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23일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비만 예방을 위한 '건강한 돌봄 놀이터' 사업의 2025년 운영 성과를 발표했다.최근 TV 시청과 스마트폰 이용 증가로 아동·청소년의 비만군율이 늘면서 복지부와 개발원은 초등학생 아동비만 예방사업인 '건강한 돌봄 놀이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참여 아동들은 놀이형 영양교육과 신체활동 프로그램 등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는 교육을 받는다.올해 이 사업에 참여한 아동 8800명 가운데 사전·사후 신체 계측과 설문조사에 참여한 5200명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비만군(과체중 및 비만) 비율은 26.7%로 전년(28.9%) 대비 2.2%포인트 낮아졌다.체질량지수 역시 같은 기간 17.58에서 17.54로 0.04kg/㎡ 감소했다.하루 1시간 이상 운동하는 아동 비율은 같은 기간 10.7%포인트 상승했고, 하루 1시간 이상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아동 비율은 50.1%에서 41.4%로 8.7%포인트 줄어 활동적인 생활 습관이 형성된 것으로 나타났다.채소·과일·유제품·건강 간식 섭취에 대한 응답을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건강 식생활 실천 점수'는 74.2점에서 80.0점으로 5.8점 상승하는 등 식생활도 개선됐다.복지부는 "이는 놀이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올바른 식습관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실천하고 있다는 의미"라고 분석했다.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2. 2

      [포토] 제 모습 찾은 용 뚜껑 '향로'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유실된 경복궁 근정전 향로 뚜껑 두 점 재현품을 제작해 이를 얹은 향로를 24일부터 상시 공개한다. 용(龍)을 형상화한 향로 뚜껑은 왕실의 위엄과 권위를 상징한다. 뚜껑은 1960년대 관리 소홀로 유실된 것으로 추정된다. 23일 경복궁에서 열린 기념행사에서 길태현 경복궁관리소장(왼쪽)이 향로 뚜껑 재현품을 공개하고 있다.   연합뉴스

    3. 3

      머라이어 캐리, 빌보드 '핫100' 100주간 1위

      미국 가수 머라이어 캐리(사진)가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 ‘핫 100’에서 통산 100주간 1위에 올랐다. 빌보드 역사상 최초의 기록이다.22일(현지시간) 빌보드에 따르면 캐리는 캐럴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로 지난주에 이어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정상을 지켰다. 이 노래는 21주 동안 1위를 차지해 캐리의 곡 가운데 가장 오랜 기간 정상에 머물렀다.캐리는 1990년 ‘비전 오브 러브(Vision of Love)’로 핫 100 1위를 처음으로 차지했다. 보이즈 투 멘과의 듀엣곡 ‘원 스위트 데이(One Sweet Day)’는 16주간 1위를 고수했다. 캐리의 노래 중 싱글차트 1위에 오른 건 총 19곡이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이번 주 핫 100 차트에서 ‘톱 10’ 가운데 9곡이 캐럴이었다.이고운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