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이낙연 후보가 "대통령 후보 경선 결과를 수용한다"며 당무위원회의 결정을 받아들이겠다고 발표한 것을 두고 "결단을 존중하며 환영한다"라고 밝혔다.

송 대표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후보는 대승적 결단이라는 의미가 무엇인지를 보여줬다"며 "상실감과 상처를 안으로 여미면서 우리 모두의 더 큰 승리를 향한 열망에 힘을 보탰다"라고 적었다.

그는 "민주당이 배출한 세 분 대통령을 모셨던 지혜와 경륜, 국민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품위와 품격으로 모든 정치인의 귀감이었다"라며 "그런 만큼 경선에 임했던 이 후보님과 지지하신 분들의 상실감이 어떠했을지 짐작한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제 민주당은 한마음으로 더 큰 전장에서의 승리, 제4기 민주정부 수립에 더욱 매진하게 됐다"며 "저와 민주당은 이낙연 후보님과 지지하신 분들의 국가에 대한 충성심, 변함없는 애당심, 민주정부 4기를 향한 염원을 잘 받들겠다. 우리의 열정을 대선 승리의 환호성으로 만드는 데 저와 당 지도부는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송 대표는 이날 YTN에 출연해 이낙연 캠프의 선대위원장을 맡은 설훈 의원을 비판한 바 있다. 그는 설 의원을 향해 "(당의 결정에) 반발하고 있지만 올바른 조직인의 자세가 아니다"라며 "국민의힘 대변인처럼 그렇게 하면 안 되는 것 아니겠냐"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낙연 후보 지지자들의 문자 폭탄이 가고 있느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언론개혁을 떠들던 그런 개혁 당원이라는 분들이 가짜뉴스를 퍼뜨리는 건 스스로 반성해야 한다고 본다"라며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가지고 가공해서 악의적인 비난을 퍼붓는다. 일베와 다를 바가 없다"라고 답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bigzer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