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과 접수…중앙대 미래교육원 아동사회복지과정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아동사회복지학과정은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동사회복지과정은 사회복지와 동시에 아동 보육 및 상담영역에서 아동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교육목표로 학생들을 지도한다.

학교 관계자는 “커리큘럼에 맞춰 이수 시,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와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며 “사회복지사 1급의 경우 사회복지사 2급을 취득한 후 실무경력 1년 또는 학사학위를 가지고 있어야 응시가 가능하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학사학위, 사회복지사 2급을 취득 후 바로 1급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토요일 주1회 수업으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주말 학사학위 사회복지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등이 주1일 토요일 수업에 참여해 이론과 실기를 배우고 사회복지학 학위를 취득한다. 사회복지학과정은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조사론 등 전공필수 커리큘럼이 운영된다”고 전했다.

중앙대 총장명의의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해당 과정에 진학하면 총 140학점을 이수해야 하며, 전문대 졸업자는 84학점, 타 전공 이수자인 대학교 졸업자는 48학점을 이수해야 졸업증명서를 받을 수 있다.

원서접수는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고졸자,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대졸자 등이 지원하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