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은행, 모바일 전자등기우편 서비스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존의 종이 우편통지서를 모바일 전자등기우편으로 발송, 고객 편의성 높아져
    종이우편물 사용 감소로 ESG경영 실천
    부산은행, 모바일 전자등기우편 서비스 실시
    BNK부산은행은 종이 우편통지서를 대신해 스마트폰으로 통지서를 발송하는 ‘모바일 전자등기우편’ 서비스를 실시한다. 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이 종이 우편통지서를 대신해 스마트폰으로 통지서를 발송하는 ‘모바일 전자등기우편’ 서비스를 실시한다. 대상자는 법인을 제외한 개인사업자와 개인고객이다.

    ‘모바일 전자등기우편’은 ‘카카오페이’ 앱(APP)을 사용 중인 고객이 카카오톡으로 전자등기우편을 받은 후 인증을 통해 전자문서를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페이’ 앱을 이용하지 않는 고객은 문자를 받아 이동통신사 PASS인증으로 전자문서를 열람할 수 있다.

    기존에 종이 우편으로 발송하던 대출금만기도래안내장, 금융거래정보 제공사실 통보서 등에 대한 안내문을 별도의 서비스 신청 없이 전자문서의 형태로 발송 받을 수 있다. 발송 받은 전자등기우편을 열람하지 않으면 문자 또는 기존 종이 우편으로 재발송 된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신속하고 편리하게 전자문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인증 절차를 거쳐 중요문서의 타인 열람을 제한하고 개인정보유출 위험을 감소시킨 것이 특징이다.

    조억제 부산은행 프로세스혁신부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은행업무가 증가해 전자등기우편 서비스의 이용량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업무편의성을 우선으로 고품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산은행, 1500만 반려동물 가족을 위한 '펫적금' 가입 이벤트

      BNK부산은행은 12월 5일까지 반려동물 전문 서비스 플랫폼과 함께 ‘펫적금 트리플 혜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펫적금 트리플 혜택 이벤트’는 △펫피와 함께하는...

    2. 2

      토스뱅크, '파격 대출상품' 내놓자…출범 첫날 120만명 몰렸다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가 출범 첫날 120만명이 넘는 가입자를 모았다. 2%대 금리로 최대 2억여원의 신용대출을 내놓으면서 대출이 필요한 실수요자들이 대거 가입한 것으로 풀이된다. 6일 금융권에 따르면 토스...

    3. 3

      한국조폐공사, 디지털기업 변신…"모바일 신분증·보안모듈 상용화"

      지난 70년간 화폐와 각종 신분증을 제조·공급해온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가 디지털 서비스 기업으로 변신을 선언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해 정보통신기술(ICT) 사업을 확대하는 등 모바일 사업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