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헬릭스미스 "루게릭병 2a상, 환자 절반 첫 번째 치료주기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헬릭스미스는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VM202)’의 근위축성 측삭경화증(ALS, 루게릭병) 임상 2a상에서 전체 환자의 절반이 총 세 번의 치료 주기(사이클) 중 첫 번째 사이클을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임상 2a상은 ALS 환자 18명을 대상으로, 미국의 4개 임상시험센터와 한국의 한양대병원에서 진행 중이다. 180일 간 총 세 번의 치료 사이클로 진행된다.

    주평가지표는 안전성으로, 임상 기간 동안 발생한 중대한 이상반응의 발생을 조사한다. 이와 함께 ALS 환자의 신체 기능을 측정하는 'ALSFRS-r'의 기저치 대비 변화, 근육 기능 및 강도의 변화, 질병 특이적 및 환자 자가보고에 의한 건강 상태 변화 정도 등을 측정한다.

    헬릭스미스는 임상 2a상을 마친 후 결과에 따라 통계적 검정력을 확보할 수 있는 규모로 임상 2b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선영 헬릭스미스 대표는 “글로벌 제약사와 엔젠시스의 기술이전 가능성을 논의할 때 가장 관심을 받는 적응증이 ALS”라며 “이번 2a상에서 엔젠시스의 안전성과 유효성이 발견될 경우, 그 파장이 클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ADVERTISEMENT

    1. 1

      에이비엘바이오, 이중항체 ‘ABL001’ 국내 1상 결과 발표

      에이비엘바이오는 ‘미국-유럽연합종양학회의 분자표적 및 암치료법에 대한 국제회의(AACR-NCI-EORTC)’에서 ‘ABL001’의 국내 임상 1상 단독요법 결과(데이터)를 ...

    2. 2

      휴메딕스, 美 키네타 지분 투자…면역항암제 국내 권리 확보

      휴메딕스는 미국 면역항암항체 치료제 개발 기업 키네타에 200만달러 규모의 전략적 지분 투자를 한다고 5일 밝혔다. 휴메딕스는 키네타 지분 1.56%를 취득하게 된다.이번 투자에 따라 휴메딕스는 협력사인 팬젠의 생산...

    3. 3

      진매트릭스 “코로나19 백신 후보, 동물서 중화항체 확인”

      진매트릭스는 동물시험에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GM-ChimAd-CVN’의 우수한 중화항체 역가를 확인했다고 5일 밝혔다.GM-ChimAd-CVN은 진매트릭스의 ‘GM-ChimA...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