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줄기세포 화장품 개발…바이오에프디엔씨 상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줄기세포 화장품 원료 개발사인 바이오에프디엔씨가 코스닥시장 상장을 추진한다. K뷰티 시장이 성장하면서 엔에프씨, 씨앤씨인터내셔널, 실리콘투 등 관련 기업들의 기업공개(IPO)가 줄을 잇고 있다.

    4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최근 거래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를 청구했다. 2005년 11월 설립된 이 회사는 인천 송도에 본사를 두고, 전남 화순에 연구개발센터인 의약나노센터를 갖추고 있다. 이곳에서 항노화, 미백, 항균 등에 효과가 있는 재조합단백질을 개발하고 있다. 생체유사펩타이드와 식물줄기세포를 이용한 화장품 원료도 연구 중이다.

    이 회사는 피부미용 에스테틱과 병·의원 전용 화장품 제조사에 원료를 납품하고 있다. 2016년 매출은 46억원에서 지난해 86억원으로 두 배가량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억원에서 25억원으로 세 배 이상 늘었다.

    최근엔 글로벌 향수·향료 원료 업체인 지보단과 식물세포 공동연구개발 협력도 맺었다. 해양수산부로부터 해조류 소재의 대량 생산을 위한 고도화 공정개발 과제에 선정돼 식물세포 연구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내년 코스닥시장에 입성한다는 계획이다. 총 869만 주를 상장하며 이 중 130만 주를 공모할 계획이다. 주관사는 DB금융투자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상춘의 국제경제 읽기] 韓 경제, '회색 코뿔소'와 '퍼펙트 스톰' 후보는?

      국가 부도, 중진국 함정, 샌드위치 위기, 일본형 복합불황…. 현 정부 출범 이후 거론된 각종 위기론 중에 최근 경제 각료들이 경고해 급부상하고 있는 것이 ‘회색 코뿔소’와 &lsq...

    2. 2

      뉴욕증시, 10년물 국채금리 상승세 이어질지 주목

      이번주 시장의 관심은 미국 의회와 국채 금리 움직임에 쏠릴 것으로 보인다.미 의회는 지난주 임시예산안을 통과시켜 연방정부 셧다운(업무정지)이라는 최악의 상황은 막았다. 하지만 여전히 부채 한도 유예 문제는 돌파구가 ...

    3. 3

      상하이증시…인민은행, 기준금리 인하 등 부양책 전망

      지난주 마지막 거래일인 9월 30일 중국 증시는 인민은행의 유동성 공급 확대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다. 상하이종합지수는 0.9% 오른 3568.17, 선전성분지수는 1.63% 상승한 14,309.01로 장을 마쳤다.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