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우리페이'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고객 이용편의성 향상
    원앱 원스톱 금융서비스 제공
    우리금융그룹 시너지 확대해 나갈 것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 고객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자 우리WON뱅킹에서 우리카드가 제공하는 '우리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우리페이는 우리카드(신용/체크) 또는 우리은행 입출금계좌를 사전에 등록하면 국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실물카드 없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네이버, G마켓 등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은 물론, BC카드 및 페이코 가맹점에서도 QR/바코드 결제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또 유니온페이와 제휴해 중국 ․ 동남아시아 등 해외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결제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페이 서비스 도입을 통해 우리WON뱅킹에서 비대면 계좌 개설을 비롯한 뱅킹서비스는 물론, 결제서비스까지 원앱(One-app) 원스톱(One–stop)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카드를 비롯한 그룹 자회사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금융그룹 시너지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이종산업과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올해에만 △실손보험 빠른청구 △우리아이 계좌조회, △My택배 서비스를 연달아 출시한 바 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우리은행, 우리WON뱅킹에 간편결제 '우리페이' 도입

      우리은행은 모바일 뱅킹 앱 '우리WON뱅킹'에 우리카드가 제공하는 우리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우리페이는 우리카드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또는 우리은행 입출금계좌를 ...

    2. 2

      우리은행 '기업 승계 택스 컨설팅'

      우리은행은 세금, 회계, 재무 전문가를 한 팀으로 구성해 기업 승계에 도움을 주는 ‘기업 승계 택스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전문가 집단이 기업을 승계할 때 필수적인 세금 ...

    3. 3

      금감원, '우리금융 회장 징계 취소'에 불복

      금융감독원이 파생결합펀드(DLF) 손실 사고와 관련해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의 중징계를 취소하라는 1심 판결에 불복해 항소하기로 했다. 잇단 사모펀드 손실 사태의 책임을 물어 중징계 처분을 받은 다른 금융사 임원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