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백제시대 궁중 술 '서천 한산소곡주' 지리적표시 등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백제시대 궁중 술 '서천 한산소곡주' 지리적표시 등록
    백제시대 궁중에서 마시던 술인 '서천 한산소곡주'를 농산물 지리적표시 제110호로 등록했다고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14일 밝혔다.

    지리적표시는 농수산물품질관리법에 따라 전문가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특정 지역의 지리적 특성이 기인한 역사성, 명성, 품질 등의 요건을 갖추고 해당 지역에서 생산·제조된 농산물임을 인증하는 표시다.

    현재 지리적표시 농산물 및 그 가공품으로는 서천 한산소곡주를 포함해 101개 품목이 등록돼 있다.

    서천 한산소곡주는 백제시대부터 이어져 온 역사성, 서천 한산 지역에서 계승되는 제조기법, 우수한 품질, 대중성 등을 높게 평가받아 고창 복분자주, 진도 홍주에 이어 전통주로는 세 번째로 지리적표시를 등록하게 됐다.

    등록단체인 서천 한산소곡주 영농조합법인은 해당 술에 대한 지리적표시권을 갖게 된다.

    지리적표시권은 지리적표시를 배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지식재산권으로, 타인이 이를 침해하면 권리침해의 금지와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농관원 이주명 원장은 "지역성과 역사성, 품질을 갖춘 농산물과 그 가공품에 대한 지리적표시 등록을 계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라며 "아울러 소비자의 신뢰도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지리적표시품에 대한 홍보와 사후관리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의선 '고객 경영' 결실… 현대차·기아, 글로벌 평가서 ‘별’ 쏟아져

      현대자동차그룹이 주요 글로벌 자동차 평가에서 안전성과 상품성을 잇따라 인정받았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강조해 온 ‘고객 중심 경영’과 ‘품질 최우선주의’가 글로벌 시장...

    2. 2

      LG엔솔-혼다 자산 유동화로 4조 마련

      LG에너지솔루션과 혼다의 합작법인이 미국 내 배터리 합작공장 건물을 혼다 측에 매각해 4조2212억원 규모의 유동성을 확보하기로 했다. 북미 전기차 시장 부진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투자 부담을 완화하고 재무 운용의 유...

    3. 3

      "고객이 우선"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철학…글로벌 수상으로 입증

      현대자동차그룹이 2025년 연말 글로벌 주요 기관으로부터 안전성과 상품성을 잇따라 인정받으며 주목받고 있다. 사용자 경험을 중시하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라는 평가다.24일 업계에 따르면&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