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호석유, 배당수익 불구 분기별 감익 불가피…목표가 7%↓"-KB증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4만원 제시
    사진=금호석유화학
    사진=금호석유화학
    KB증권은 6일 금호석유에 대해 연말로 갈수록 높은 배당수익률이 주목을 받겠지만 분기별 감익은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 36만4000원에서 34만원으로 6.59% 하향 조정했다.

    백영찬 KB증권 연구원은 "원재료 가격 상승 및 NB라텍스 가격 하락 전망을 함에 따라 2022년 지배주주순이익을 기존 추정대비 6.0% 하향, 4분기까지 분기별 감익이 불가피하다"면서 "다만 4분기부터 원료(부타디엔) 가격 하락으로 합성고무 사업의 수익성 반등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각각 2.1%, 24.0% 줄어든 2조1533억원, 5727억원으로 예상됐지만 증권가 추정치(컨센서스)에는 부합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2분기 실적이 너무 높았다는 것이 분기별 실적에는 부담이 되고 있다. 그러나 4분기부터는 작은 희망이 살아날 것으로 보인다. 하반기에는 중국 등 납사크래커 신증설이 증가하면서 부타디엔 생산량 또한 확대될 전망이다.

    부타디엔 생산량 확대는 4분기부터 부타디엔 가격 하락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반면 2022년 상반기 신차 판매량 확대가 예상되면서 타이어용 범용고무 수요는 다시 증가할 전망이다. 4분기부터 범용고무 스프레드는 다시 상승할 것으로 판단된다.

    백 연구원은 "금호석유의 주주환원정책 강화 가능성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면서 "2021년 예상 주당 배당금은 1만2000원으로 현 주가 기준 예상 배당수익률은 6.3%"라고 강조했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쎌바이오텍, 판매채널 확대 등 턴어라운드 기대"-IBK

      IBK투자증권은 6일 마이크로바이옴 전문업체인 쎌바이오텍에 대해 최근 판매채널과 신규고객 확대 효과로 턴어라운드를 기대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1995년 설립된 쎌바이...

    2. 2

      키움증권 "영풍, 시총 뛰어넘는 고려아연 지분가치…목표가 19% 상향"

      키움증권은 31일 영풍에 대해 최근 6개월간 주가가 올랐지만 여전히 저평가된 상태라고 진단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 80만원에서 95만원으로 19% 상향 조정했다.이종형 ...

    3. 3

      키움證 "LG이노텍, 연간 영업익 1조 전망…광학솔루션 입지 강화"

      키움증권은 31일 LG이노텍에 대해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6% 증가한 2991억원으로 전망되는 등 연간 영업이익 1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