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정원 키트 개발해요~.. 한뼘정원 키트 공모전
삭막한 공간과 마음에 자그마한 생기를 더하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식물만한게 없죠. 저도 식물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맑아지고, 가꾸는 재미와 보람이 느껴져 얼마 전부터 취미로 홈 가드닝을 하고 있습니다. 가드닝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셀프 정원 가꾸기의 종류 역시 매우 다양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이번에는 저처럼 평소 식물이나 정원 가꾸기에 관심이 많은 분들을 위한 공모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만들고 가꿀 수 있는 '정원키트'를 발굴하여 개발, 보급하기 위해 순천만 국제 정원 박람회 조직위원회에서 주최하는 '한뼘정원 키트 공모전' 입니다. 순천의 특성이 잘 반영되고 지속적으로 생산 및 판매가 가능한 제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교육용, 선물용, 장식용 등 소주제를 정한 뒤 아이디어를 구상하여 접수 마감일인 9월 10일 금요일까지 개인 및 2인 이하의 팀, 사업체 등 해당되는 자격으로 지원해주시면 됩니다. 접수양식은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홈페이지 또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심사는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상품성, 품질수준, 독창성, 디자인 등의 기준에 따라 진행하는데요, 이를 통해 선정된 작품 총 11점의 상금 합계는 무려 2,000만원입니다. 입상작 한정 특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입상작의 경우 상격에 관계 없이 한뼘정원데이 기간 중 홍보 및 전시 기회가 주어지며, 수상자가 직접 제품화하기 어려울 경우 상품화를 위해 순천시 업체 연계 또한 지원된다고 합니다. 출품규격 및 유의사항을 포함한 상세 공모요강은 지금 올콘 홈페이지에서 '한뼘정원 키트 공모전'을 검색하시면 바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