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친 땅 투기 의혹 관련 기자회견하는 윤희숙 의원  (사진=연합뉴스)
부친 땅 투기 의혹 관련 기자회견하는 윤희숙 의원 (사진=연합뉴스)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은 여권이 부친과 자신에게 투기 의혹을 제기한 것과 관련해 27일 "철저한 조사 끝에 어떤 혐의도 없다고 밝혀지면, 낄낄거리며 거짓 음해를 작당한 더불어민주당 정치인들 모두 의원직 사퇴하라"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이날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이렇게 심각한 범죄 혐의를 아무렇게나 막 던지는 게 정치인인가. 무슨 염치로 정치하실건가"라며 이같이 밝혔다.

윤 의원은 "특히 이재명 캠프의 선거대책위원장인 우원식 의원, 수행실장인 김남국 의원, 남영희 대변인이 음해에 가장 앞장선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라면서 "이재명 캠프 자체가 서로 머리를 맞대고 앉아 더러운 음모나 꾸미는 캠프라는 것이다. 이 모의의 꼭대기엔 누가 있나. 캠프의 우두머리 이재명 후보다. 제가 무혐의로 결론 나면, 이재명 후보 당신도 당장 사퇴하고 정치를 떠나라"라고 강조했다.

이어 "방송인 김어준씨, 아버님 땅의 가격은 저에 대한 공격에 가장 앞장서는 언론사마저도 두 배 정도 올랐다고 하는데, 당신은 무슨 근거로 무려 6배나 올랐다며 30억 시세차익이란 말로 여론을 조작하고 있나"라며 "페라가모에 이어 이번엔 30억 원인가"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어준이라는 인물은 우리 정치의 가장 암적인 존재다. 이런 행태가 계속 용인돼서는 우리 정치의 내일은 없다"라면서 "김어준 당신 역시 이재명 후보와 함께 공적인 공간에서 이제 사라져라"라고 촉구했다.

윤 의원은 이날 부친의 "농지를 매각하고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자필편지를 공개했다.

윤 의원은 "세종시 산단 관련 예비타당성 조사 정보를 제가 빼돌렸다는 의혹은 터무니 없는 것이다"라면서 "이틀 전 의원직 사퇴를 한 후 불과 두시간 여만에 여당의 대선 후보인 김두관 후보는 제가 KDI에 근무하면서 얻은 정보를 가지고 가족과 공모해 땅 투기를 했을 것이란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나 KDI에서 재정복지정책부장으로 재직한다고 해서, KDI 내 별도조직에서 진행하는 예비타당성 조사 정보에 접근하는 것은 그 자체가 불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어지간한 국회의원들은 예비타당성 조사 과정에 대해 이해도가 높기 때문에 대선 후보쯤 되는 이가 이런 말을 한다는 것은 사실 의도적인 모해가 아니라면, 있을 수 없는 일이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어제 아침부터는 이런 의혹이 매우 조직적으로 일사불란하게 이루어졌다"라면서 "김성환 민주당 원내수석은 공식적인 회의 석상에서 제가 KDI의 내부정보를 활용해 부친에게 부동산 투기를 권유했고, 투기 자금을 지원했거나 차명으로 소유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고 비난했다
김영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농지법과 위반 의혹이 제기된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의 부친이 매입한 세종시 땅의 위치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뉴스1
김영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농지법과 위반 의혹이 제기된 윤희숙 국민의힘 의원의 부친이 매입한 세종시 땅의 위치를 보여주고 있다. 사진=뉴스1
윤 의원은 "우원식, 김용민, 김남국, 김영배, 전재수, 장경태, 양이원영, 신현영, 민형배, 한준호 등 여러 여당 의원이 차례차례 나서서 제가 예타 정보를 빼돌리고, 박근혜 정부 기재부에서 1년 반 정도 일한 제 제부가 기재부 내부 정보를 빼내 투기를 도왔다는 의혹을 제기했다"라고 열거했다.

이어 "문제는 내부자 정보를 이용한 투기라는 심각한 범죄를 타인에게 씌울 때는 구체적인 근거가 있어야 한다는 상식조차 내다 버린 것이다"라면서 "평생 공작정치나 일삼으며 입으로만 개혁을 부르짖는 정치 모리배들의 자기 고백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의혹은 원래 해명이 불가능하다"라며 "어떤 근거도 없으니 반증도 불가능하다. 이게 이들이 정치를 하는 방식이다"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저는 지금 저 자신을 공수처에 수사 의뢰한다. 공수처가 못하겠다면 합수본에 다시 의뢰하겠다"라면서 "지금도 최강욱, 김의겸 의원 등은 재판을 받으면서도 법사위를 비키지 않고, 비판언론의 재갈을 물리려 문체위에 버티고 있다. 온갖 특권을 장착하고 수사를 받는 게 무슨 공정이고 상식인가. 저는 국회의원이라는 법적 사회적 방패를 내려놨으니 평범한 시민이 받는 수사를 받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앞서 윤 의원은 지난 25일 "26년 전 결혼하며 호적을 분리한 뒤 아버님의 경제활동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다"며 "독립관계로 살아온 지 30년이 지난 친정 아버님을 엮은 무리수가 야당 의원의 평판을 흠집 내려는 의도 아니면 무엇이겠냐"라며 대권 불출마는 물론 의원직도 사퇴할 뜻임을 밝혔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