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해외토픽 아닙니다"...엽기적 40대 남성 실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외토픽 아닙니다"...엽기적 40대 남성 실형
    외국에서 구입한 요트를 타고 국내에 밀입국한 뒤 과거 연인을 찾아가 밀반입한 권총을 겨눈 40대 남성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23일 법조계에 따르면 A(47)씨는 결혼을 전제로 사귀던 여성 B씨와 헤어지고 외국으로 나가 15t급 세일러 요트를 산 뒤 전 세계 곳곳을 항해했다.

    바다 위에서 B씨에 대한 증오심을 버리지 못한 그는 지난해 9월께 필리핀 인근에서 권총을 구매한 뒤 국내로 향하다 전남 여수시 거문도 해상에서 선박 추돌사고를 당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요트에 거주하던 그는 지난해 9월 20일 새벽을 틈타 입국심사를 받지 않고 육지에 올랐다.

    택시를 타고 세종시 B씨 집에 찾아간 그는 B씨 가족 등을 향해 권총을 들이댄 것으로 조사됐다.

    이 남성은 범행 후 경찰에 자수했다.

    검찰은 주거침입,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협박, 특수주거침입, 살인미수, 살인예비, 총포·도검·화약류 등의 안전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출입국관리법 위반, 관세법 위반, 선박직원법 위반, 선박안전법 위반 등 총 11개 혐의로 A씨를 기소했다.

    대전지법 형사11부(박헌행 부장판사)는 A씨에게 징역 5년을 선고하고, 압수된 권총·탄창·탄알 63발을 각각 몰수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의 행위로 피해자와 그의 가족이 받은 충격이나 공포심은 이루 말할 수 없다"며 "피해자들에 대한 개인적인 법익 침해뿐만 아니라 총기 규제, 입국 관리, 세관 업무에 관한 국가 시스템까지 무시했다"고 판시했다.

    (사진=연합뉴스)

    최진욱기자 jwchoi@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