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숭실사이버대학교 연예예술경영학과 제이슨 베셔베이스 교수, `K-CINEFLEX` 출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숭실사이버대학교 연예예술경영학과 제이슨베셔베이스 교수
    숭실사이버대학교 연예예술경영학과 제이슨베셔베이스 교수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한헌수) 연예예술경영학과 제이슨 베셔베이스 교수가 지난 15일 오전 11시와 오후 5시, 밤 11시 총 3회에 걸쳐 방영된 아리랑TV 광복절 특집 `1DAY 1FILM K-CINEFLEX(케이 시네플렉스)`에 출연해 외국인의 시선으로 광복의 의미를 새롭게 해석했다.

    아리랑TV가 영화진흥위원회와 함께 지난 4월 12일부터 총 37주간의 일정으로 방영하고 있는 `1DAY 1FILM K-CINEFLEX`는 한국영화 팬으로 알려진 제이슨 베셔베이스 교수와 영화평론가 피어스 콘란 등 외국인 전문가가 매주 한 편씩 한국영화를 선정, 해외 영화 팬들에게 추천 이유를 설명하고, 다양한 에피소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무비토크 교양프로그램이다.

    76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광복과 관련된 영화 속 각기 다른 시선을 다섯 개의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된 이번 방송에서 제이슨 베셔베이스 교수는 피어스 콘란과 함께 최동훈 감독의 영화 `암살`을 통해 1930년대 중국 상하이에서 활동했던 대한민국 임시정부와 독립 운동가들의 이야기, 일제강점기 만행과 광복의 의미 등을 돌아봤다.

    제이슨 베셔베이스 교수가 특임교수로 재직 중인 숭실사이버대 연예예술경영학과(학과장 이정재)는 FNC, KBS 등 다수 엔터테인먼트 업계 및 기업대표가 직접 강의에 참여하는 산업계 맞춤형 인력양성 교과과정을 비롯해 연예기획사경영 특화과정, 뮤직비즈니스 특화과정, 공연기획자 특화과정 등 다양한 실무 중심 엔터비즈니스 맞춤형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K-POP 및 한류 3.0시대에 맞는 경영, 회계, IT, 법 등을 기초로, 음악과 방송, 영화, 공연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분야와의 융합 산·한·정 협력 실무중심 역량 확보를 통해 창의적 비즈니스 마인드를 지닌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촉발된 `브이노믹스(V-nomics)` 시대, 한층 대중화된 소셜플랫폼 내 소통문화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장르의 다양화, 혼종화, 뉴트로 등 다채로운 콘텐츠의 재해석을 반영한 다양한 실무진을 교수진으로 구성하고 있다.

    한편 올해로 개교 24주년을 맞은 숭실사이버대는 온라인 수업과 시험만으로 정규 4년제 학사학위와 국가공인 및 학교인증의 다양한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모든 학점을 이수할 수 있는 정규 4년제 고등교육기관으로, 일반 오프라인 대학 1/4 수준의 등록금과 입학·일반·성적·교역자(목사, 전도사, 선교사, 강도사와 가족 및 교인) 장학과 군장학(군 장교 및 군 가족 장학, 예비역장학), 산업체위탁교육장학, 장애인장학, 교육기회균등장학 등 다양한 교내 장학제도를 운영, 학생들이 학비 부담 없이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모든 학생에게 장학 혜택을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교내 장학 수혜자 전원에게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이중혜택을 지원하고, 재학 중은 물론 졸업 후에도 전공과목을 평생무료 수강할 수 있는 특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