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으로 배우는 초등연산 문제집, 천재교육 `빅터연산`
천재교육의 초등연산 문제집 `빅터연산`은 스토리텔링을 통한 연산 학습법을 제시하고 있다.

천재교육의 빅터연산은 아이들이 계속되는 수학 문제 풀이에 지겨워하지 않도록 `귀는 귀인데 못 듣는 귀`는 `당나귀`와 같은 유머 코드의 수수께끼 문제를 통하여 계속해서 연산을 풀 수 있는 태도를 길러준다.

올림이 있는 덧셈, 두 자리 수와 두 자리 수의 더하기로 이루어진 세로 셈과 같은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처음 맞닥뜨리게 되는 연산 개념도 빅터연산의 상세하고 쉬운 풀이 방식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다양한 배경상식을 키워주며, 일상 생활 속 수학을 등장시켜 연산의 필요성에 대해 자연스럽게 깨달음을 준다. 뿐만 아니라 교과 과정과 연계되어 있어 학생들이 복습과 예습과도 같은 학교 수업 학습에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수행평가 대비도 가능하도록 했다.

이외에도 기초 연산을 강화한다는 목적으로 하는 주입식 교육을 지향하고 초등학생이 즐길 수 있는 학습법을 고안해 눈길을 끈다. 빅터연산에 도입된 `연산력 게임` 테스트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문제집 안에 있는 QR을 찍으면 재미있는 연산 게임을 할 수 있다.

이러한 흥미 요소로 아이들은 하루에 선정해놓은 학습 목표를 자발적으로 하게 되는 학습 태도를 키울 수 있다. 문제집 단계에 따라 난이도 조절이 가능하며, 다양한 수학 성적 분포와 목표에 따라 사용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이처럼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연산 문제집으로 알려지며 이른바 N차 풀이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빅터연산은 천재교육 공식 스토어와 전국 서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