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수요에 따른 생활형 숙박시설의 관심 증가... `더 호텔 속초 베스트웨스턴` 주목
국내 관광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생활형 숙박시설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평면도는 일반 오피스텔과 유사하지만 숙박업이 가능하다는 점이 다르다. 별장처럼 주말에 직접 이용하고, 주중에는 객실을 숙박업으로 활용 가능하다. 전매제한이나 대출 규제를 적용받지 않고, 주택 수에 포함되지도 않는다.

특히 강원도의 경우, 부동산종합서비스회사 체스터톤스코리아가 발표한 `2021년 생활숙박시설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에서 2020년까지 강원도의 숙박시설 비율은 생활숙박시설 76.6%, 관광호텔 3.1%로 집계됐다. 강원도는 생활숙박시설이 전체 숙박의 4분의 3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가운데 강원 속초 조양동에 생활형 숙박시설 `더 호텔 속초 베스트웨스턴`이 분양 중에 있어 이목을 모으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총 335실 규모로 공급된다.

인근으로 농협하나로마트, 이마트, 메가박스, 병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조양동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데다 청초호 바로 앞에 위치하여 조망권 또한 확보해 시설을 이용하는 이들에게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설악산과 동해바다도 바라볼 수 있다.

전 객실을 7층 이상으로 배치하고 발코니를 설계해 오션뷰와 레이크뷰를 확보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발코니 설계를 통해 30~36% 실사용 면적이 확대되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디럭스 트윈룸 위주의 넓은 호실로 구성돼 공간 효율성이 뛰어난 점도 강점이다. 단지 꼭대기 층에는 청초호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와 옥상 족욕 전망대가 마련될 예정이다.

여기에 글로벌 호텔 브랜드 베스트웨스턴 그룹이 운영하는 생활형숙박시설인 만큼 높은 브랜드 가치를 누릴 수 있다. 베스트웨스턴은 전세계 100여개국 4,200여개 호텔을 보유한 단일 브랜드이자 세계 최대의 호텔 브랜드다.

서울~양양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강일IC)에서 차로 2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용산~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KTX 속초역(2026년 개통 예정)도 가까이 있다. 개통 시 용산에서 속초까지 1시간 15분 정도 걸릴 전망이다. 더 호텔 속초 베스트웨스턴의 홍보관은 서울 서초구 서초중앙로 인근과 강원 속초시 동해대로 인근에 각각 마련돼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