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 군포시, 시민들 문화예술욕구 충족 위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지역예술인 작품 공공기관 전시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군포시는 시청 대회의실 입구 등 3곳에서 '지역예술인 작품 공공기관 전시회'를 연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는 시민들의 문화예술욕구 충족 등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를 위해 시청 대회의실과 수리산 상상마을, 공익활동지원센터(산본로데오거리 NH농협건물 지하) 3곳에서 오는 1231일까지 전시회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서예가 진공재씨와 서양화가 이마로씨 등 관내 유명 예술인 8명의 작품 20점이 전시 중이다.

    전시작품들은 동양화, 서양화, 서예, 도자기, 공예품 등 다채롭게 구성돼, 시민들의 문화예술욕구를 자극하고 충족시켜주고 있다.

    앞서 시는 지난 6월 지역예술인들을 상대로 공모를 실시해서 40점을 접수하고 심사를 거쳐 전시작품 20점을 선정했다.

    시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전시회는 지역문화예술인들의 작품을 공공기관에 전시함으로써,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예술인들에게 활동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전시회를 둘러본 한 시민은 우리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인들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작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있어서 작품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대희 시장은 시민들이 예술작품을 많이 보고 느끼고 감상하는 것이야말로 문화도시로 가는 지름길이다. 시민들이 우리 이웃인 지역예술인들의 창작산물을 많이 접했으면 한다, “앞으로 시민들의 문화접근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전시 관련 문의는 군포시 문화예술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포=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군포시, 만 11세~18세 여성청소년에 기본생리용품 구입비 지원

      경기 군포시가 관내 여성 청소년들에게 시청 개청이래 처음으로 기본생리용품 구입비를 지원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지원 대상은 7월 1일 현재 군포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 11세~18세(2003.1.1~2...

    2. 2

      군폰시, 2023년 3월 개관 목표 '군포시 가족센터' 기공식 개최

      경기 군포시는 가족센터 건립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 시민들을 위한 다목적, 종합적 가족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가족센터는 2023년 3월 개관을 목표로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7일 시에 따르면 시는 부...

    3. 3

      군포시, 오는 7월 1일 '민선7기 시민과 함께 하는 소통콘서트' 개최

      지난해 민선7기 2주년 ‘시민공감 온택트 토크콘서트’에서 한대희(왼쪽 세 번째) 시장이 학생들과 대화하고 있다. 군포시 제공경기 군포시는 오는 7월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시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