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M C&C, 카카오 인수설 재조명에 29%대 급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SM C&C
    사진=SM C&C
    SM C&C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22일 오후 1시30분 기준 SM C&C는 전 거래일 대비 860원(29.91%) 오른 3735원에 거래되고 있다.

    SM C&C의 주가 강세는 SM엔터테인먼트의 카카오 인수설이 재부각되며 나타난 현상으로 풀이된다.

    앞서 SM엔터테인먼트 이수만 총괄프로듀서는 보유 중인 지분(18.73%)을 매각하는 중으로 인수 후보로는 현재 카카오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지난달 25일 SM엔터테인먼트는 "사업제휴 및 지분투자 관련 다각적인 논의를 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어떠한 내용도 확정된 바 없다"며 "향후 관련 사항이 확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내 재공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재공시 날짜가 임박하면서 SM엔터테인먼트와 카카오·네이버 인수설 결과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장예원, SM C&C와 전속계약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 [공식]

      아나운서 장예원이 SM C&C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9일 SM C&C는 “남다른 열정과 탁월한 재능을 겸비한 장예원이 SM C&C의 새 식구가 되었다.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빛나는 활약을 펼칠 수 있도록...

    2. 2

      이혜성, ♥전현무 따라 SM C&C와 전속계약 체결 [공식]

      아나운서 출신 이혜성이 SM C&C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SM C&C는 "무궁무진한 가능성과 재능을 가진 이혜성이 SM C&C와 함께하게 됐다. 특유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와 다재다능함이 적재적소에서 발휘될 수 있도록...

    3. 3

      中 '한한령' 풀린다고?…영화·드라마株 '꿈틀'

      중국의 ‘한한령’(한류 금지령) 해제 기대감이 시장에 퍼지면서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 관련주들이 일제히 올랐다. 코로나19로 침체됐던 영화산업이 부활 조짐을 보이면서 배급사들도 주가가 뛰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