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진, 김현식X봄여름가을겨울 콘서트 출연…“감성 폭발 여름밤 라이브”


가수 이무진이 김현식과 봄여름가을겨울의 노래를 재해석했다.

이무진이 지난 21일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펼쳐진 ‘김현식과 봄여름가을겨울의 홀로그램콘서트 Re:present’에 출연했다. 이날 이무진은 봄여름가을겨울의 히트곡 ‘브라보 마이 라이프’와 김현식의 ‘우리 처음 만난 날’을 라이브로 선보이며 독보적인 감성을 뽐냈다.

또한, 이무진은 봄여름가을겨울, 이적, 거미와 함께 마지막 단체 무대에 올라 김현식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열창하며 무더운 여름밤 관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물했다.

이날 공연은 실존 혹은 가상인물 디지털화하는 ‘디지털 휴먼’ 기술과 ‘홀로그램’ 기술을 활용해 봄여름가을겨울의 보컬 김종진과 드러머 고 전태관, 그리고 고 김현식이 함께하는 무대를 꾸며 음악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최근 이무진은 신곡 ‘과제곡’을 발매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과제곡’은 실제 대학 수업에서 과제로 제출한 곡으로, 과제를 많이 내주시는 교수님께 하고 싶은 말을 솔직하고 재치 있게 풀어냈다. 지난 3월 이 곡은 SNS를 통해 공개된 직후 뜨거운 화제를 모으며 정식 음원 발매 요청이 쇄도한 바 있다.

JTBC ‘유명가수전’의 티저 콘텐츠로 공개된 ‘과제곡’ 스페셜 라이브 영상은 조회수 633만 뷰를 기록했으며, 이무진의 개인 유튜브 채널 ‘나는 이무진이다’에 게시된 ‘과제곡’ 영상은 조회수 310만 뷰를 기록했다.

지난 5월 발매한 첫 자작곡 음원 ‘신호등’은 최근 멜론과 지니 차트 3위를 기록하며 역주행 신화를 쓰고 있다. 여기에 최근 참여한 ‘슬기로운 의사생활2’의 OST ‘비와 당신’까지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어 ‘신흥 음원 강자’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한편, 이무진이 출연한 ‘김현식과 봄여름가을겨울의 홀로그램콘서트 Re:present’는 추후 MBC를 통해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