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택트`에 대한 관심 증가...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 주목
최근 일상에서 많은 부분에 변화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원거리 이동이 어려워지면서 시간을 많이 보내는 공간이 온라인, 집, 동네로 변하고 있다.

온택트(On+Contact)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재택근무가 활성화되고, 외출을 자제하면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과 가족의 접촉, 즉 홈택트(Home+Contact)가 증가했다. 이러한 또 하나의 변화가 바로 로컬택트(Local+Contact)다. 멀리 나갈 수 없으니 사는 동네에서 쇼핑과 여가, 문화 등을 소비하는 이들이 증가했다.

롯데카드가 발표한 가맹점 오프라인 카드 결제 건수 증감률 자료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시작한 지난해 3~4월에 유일하게 늘어난 소비 분야가 `홈 어라운드 소비`인 것으로 나타났다. 집에서 500m 이내의 카드 결제는 증가한 반면, 집에서 멀어질수록 소비가 줄어 3km 넘게 떨어진 곳에서 카드 결제는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자료에서는 업종별 매출 변화도 감지됐다. 인터넷 쇼핑 등 온택트 업종의 부상 외에도 정육점, 주류전문점, 슈퍼마켓, 약국 등 동네 업종이 매출 증가 상위 10개 업종 중 절반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가 오는 7월 22일 온라인 공개 입창을 앞두고 있어 이목을 모으고 있다.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67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는 지상 1층, 근린생활시설 3개 동, 총 42개 호실 규모다.

이 상가는 2,666세대의 대단지 아파트 `병점역 아이파크캐슬`을 고정수요로 품고 있는 점도 눈길을 모은다. 또한 지난 5월 입주가 완료된 단지인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전 호실이 1층 대로변 상가로 조성된 것도 매력적이다. 대로변 상가는 주요 간선도로, 교차로 등 기본적으로 차량 통행과 유동인구가 많아 광고 효과와 집객 효과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약 250m의 대형 스트리트몰로 구성되어 있다. 스트리트몰은 가시성이 높고, 이동에도 제약이 적다. 또한 쇼핑시설과 다양한 편의시설이 함께 들어서 쇼핑, 외식, 여가 활동을 한꺼번에 즐기기 용이하다.

한편,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단지내 상가`의 공개 입찰은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방식인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입찰 신청은 22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개찰 및 낙찰자 발표는 22일(목) 오후 6시 이후에 진행된다.

입찰자는 입찰 참여를 위해 호실당 입찰 보증금(1,000만원)을 납부 후 온라인을 통해 입찰에 참여해야 하며, 입찰 호실 수에 대한 제한은 없다. 낙찰자 선정은 내정가 이상 최고 금액을 입찰한 자로 하며, 최고 입찰 금액이 같을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계약 조건은 계약금 10%, 잔금 90%다.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병점역 인근)에 위치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