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파주시는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파주희망프로젝트 4·5단계 개발사업' 공모에 12개 기업이 참가의향서를 제출했다고 15일 밝혔다.

파주희망프로젝트 4·5단계 개발사업에 12개 기업 참가의향
시는 오는 10월 파주희망프로젝트 4·5단계 개발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기 위해 공모사업을 진행 중이며 이번에 참가의향서를 제출한 업체를 대상으로 20일까지 사업관련 질의를 접수할 계획이다.

공모에 참가하려는 기업은 참가의향서 제출 여부와 상관없이 10월 1일까지 사업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다.

사업제안자(법인 또는 컨소시엄 법인)는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른 공모 공고일 기준 토목건축공사업 시공능력 평가순위 100위 이내의 업체, 제안서 제출일 현재 회사채 신용평가 등급 A이상인 업체이거나 해당 업체를 1개 이상 포함해야 한다.

제출된 사업제안서는 10월 중 평가위원회를 열어 사업계획 부분, 재원조달계획 및 사업수행능력, 공공환원계획 등 3개 분야에 대해 평가할 예정이다.

평가결과에 따라 적격사업자 선정 절차를 거쳐 내년 기본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파주희망프로젝트 사업은 파주읍 봉암리, 백석리, 파주리 등 374만9천㎡ 부지에 경기 북부권 창조산업 거점지구 조성, 파주역세권 활성화 등의 기본구상을 토대로 총 5단계의 산업단지개발 및 도시개발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