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키움증권, 금융위로부터 마이데이터 예비허가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종합 금융 솔루션 목표…"본허가 취득 위해 노력"
    서울 여의도 키움증권 본사. /사진=한경DB
    서울 여의도 키움증권 본사. /사진=한경DB
    키움증권은 금융위원회로부터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예비허가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마이데이터 사업은 흩어진 금융거래 정보 등을 일괄 수집해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금융위는 지난 13일 오후 개최한 정례회의에서 키움증권 등 4개사에 대한 마이데이터 사업 예비허가를 의결했다.

    키움증권은 지난해 10월부터 전담 조직을 구성해 마이데이터 사업을 위한 준비를 해왔다. 키움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개인신용정보를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하여 쉽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 자산 성장이라는 고객 가치를 제공하는 종합 금융 솔루션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지난 5월 출시한 목표달성형 자산배분 로보어드바이저 '키우GO'와 연동하여 고객의 투자성향, 자산 규모 등을 반영한 빅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금융 투자 측면에서 차별화를 계획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IT와 금융 분야 강점을 활용해 금융소비자에게 적극 다가갈 것"이라며 "본허가 취득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류은혁 기자
    겉과 속, 현상과 본질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이메일 제보를 기다립니다.

    ADVERTISEMENT

    1. 1

      KB앱 모은 '뉴 스타뱅킹' 출격…윤종규의 '디지털 드라이브'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지난 9일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고객들에게 ‘혜택과 편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금융플랫폼으로 인정받도록 결기를 갖고 속도감 있게 실행해나가자”...

    2. 2

      BNK금융, 비대면 강화…모바일로 주담대·신용대출 받는다

      BNK금융지주는 올해 초 디지털 금융 고도화와 연구개발(R&D) 역량 강화를 위해 서울 서초동에 BNK디지털센터를 열었다. 코로나19 사태로 디지털 전환의 골든타임이 더 단축됐다는 판단 아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기 ...

    3. 3

      광주은행, 지방은행 첫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

      광주은행은 지방은행 가운데 처음으로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본허가를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마이데이터 서비스는 통합신용정보조회를 기반으로 금융회사 등 여러 곳에 흩어진 개인 신용정보를 한 곳에 모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