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방사청-ADD, 미래 국방기술과제 공모…1천204억원 규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방사청-ADD, 미래 국방기술과제 공모…1천204억원 규모
    방위사업청과 국방과학연구소(ADD)는 다음 달 12일까지 '2021년 미래 도전 국방기술개발사업' 신규과제를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미래 도전 국방기술개발사업은 4차 산업혁명 기반 기술과 과거에 없었던 신기술을 반영해 신개념 무기체계 소요를 선도할 국방과학기술을 연구·개발하는 사업이다.

    올해 총사업비는 전년보다 약 107% 늘어난 1천204억원 규모를 투입한다.

    사업관리자(PM)가 프로그램과 세부 기술 개발 과제 등을 직접 기획하는 'PM 기획 지정공모'와 양자물리, 합성생물학, 극초음속, 무인 자율, 미래통신, 고에너지, 인공지능, 우주 등 '8대 게임 체인저' 분야에 대한 '개별과제 자유공모'로 나눠 진행한다.

    각 공모는 평가를 거쳐 9월에 선정되며 특히 올해부터는 지난 4월 시행된 국방과학기술혁신 촉진법에 따라 국방 연구개발의 경직성을 보완하고 연구개발의 유연성을 확대한 협약 방식을 도입한다고 방사청은 전했다.

    참여 분야와 방법, 공모일정, 온라인 사업설명회 등 자세한 내용은 국방과학연구소 누리집(www.add.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애서 방사청 기술혁신과장은 "민간 연구개발 역량과 아이디어의 적극적인 발굴을 위해 중소·스타트업 기업 분야를 신설하는 등 다양한 참여 방식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봉황기 다시 걸린 청와대…3년7개월 만에 복귀

      대통령실의 공식 명칭이 '청와대'로 변경된 29일 0시 청와대 본관 앞에 봉황기가 다시 게양되고 있다. 이재명 대통령은 이날부터 청와대 집무실로 출근한다. 대통령의 청와대 복귀는 2022년 5월 이후 ...

    2. 2

      이혜훈 "반대진영에 나라곳간 맡긴 李…통합 진정성 느껴"

      대통령실은 28일 보수 진영 인사인 이혜훈 전 의원을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발탁한 데 대해 “통합과 실용이라는 인사 원칙이 이번에도 지켜졌다”고 했다. 실력이 있다면 보수·...

    3. 3

      국힘, 이혜훈 제명…"최악의 해당 행위"

      국민의힘은 28일 자당 소속 이혜훈 전 의원이 이재명 정부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발탁되자 즉각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이 전 의원을 제명했다.국민의힘은 “이 전 의원은 당협위원장 신분으로 이재명 정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