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트체인지, `농부가씨를뿌린팜까스` 와디즈펀딩 종료
미트체인지의 농부가 씨를 뿌린 팜까스가 크라우드펀딩 플랙폼 `와디즈`에서 목표액의 1172%를 달성하며 펀딩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미트체인지 브랜드를 만든 에스와이솔루션은 새송이버섯, 대두, 당근 브로컬리 등 식물성 원료로 만든 미래 대체육을 대중화하기 돈까스를 대체한 팜까스를 개발했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와디즈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제품은 펀딩 종료 후 오는 6월 말일 내 모두 배송완료 되었다.

에스와이솔루션은 이번에 와디즈를 통해 선보인 팜까스 뿐만 아니라 편식하는 아이들, 식단 관리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채소로 만든 고기 등 식물성 원료로 만든 식품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는 푸드 테크 스타트업이다.

최근 여성창업경진대회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청년창업 우수기업공모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넥스트 라이징 스타트업 피칭대회에서 최우수상, 식품벤처창업 온라인 데모데이 최우수기업, 이노폴리스 가치-UP 데모데이 최고점을 받았다.

이번 와디즈롤 통해 선보인 팜까스 제품을 시작으로 에스와이솔루션은 일반 소비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밀키트, HMR 등을 개발 및 판매할 예정이며 비건을 위한 브랜드도 새롭게 런칭할 예정이다.

에스와이솔루션 관계자는 "미트체인지는 대체육에 대한 일반 소비자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키기 위해 대중적인 맛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를 진행해왔으며 농부씨 제품 라인업을 통해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계속하여 만들어 내겠다"고 전했다.

이번 펀딩은 인트윈이 주관하는 `2021 한국수자원공사 &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선발되어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을 위한 지원을 통해 진행됐다. 사업을 운영하는 ㈜인트윈은 정부부처, 공공기관, 대기업 등과 함께 창업 지원을 전문적으로 하는 기업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