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돌’ 킹덤, `카르마` 퍼포먼스 뮤직비디오 공개…‘강렬+장엄’


`판타지돌` 킹덤(KINGDOM)이 압도적인 스케일의 `카르마(KARMA)`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깜짝 공개했다.

GF엔터테인먼트는 8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킹덤의 두 번째 미니앨범 `히스토리 오브 킹덤: 파트 2. 치우(History Of Kingdom : Part Ⅱ. Chiwoo)`의 타이틀곡 `카르마`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게재했다.

동양미 넘치는 배경 속 등장한 킹덤은 본편 뮤직비디오보다 더 강렬하고 장엄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K팝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수십 명의 댄서와 합을 맞춘 부채 군무로 몽환적이면서도 고혹적인 분위기를 연출, 감탄을 자아냈다.

지난 1일 발매한 킹덤의 새 미니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미국과 멕시코의 아이튠즈 댄스 차트 1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또한 한국은 물론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일본 등 25개국의 아이튠즈와 애플뮤직 앨범 차트에 진입하며 저력을 드러냈다. 특히 신인 아이돌 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북미에서 가파른 인기 상승세를 보이며 `4세대 아이돌 최대 기대주`에 올라섰다는 평을 받았다.

킹덤(무진, 루이, 단, 치우, 아서, 아이반, 자한)은 `일곱 왕국에서 온 일곱 명의 왕`이란 의미의 팀명이다. 타이틀곡 `카르마`는 이중 `구름 왕국`의 왕 치우에 관한 이야기로 왕으로서의 고뇌와 희생, 치유 등을 담은 에픽 댄스팝 장르의 곡이다.

소속사는 "이번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는 킹덤의 글로벌 팬덤인 `킹메이커`에게 주는 작은 선물"이라며, "앞으로 공개될 킹덤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킹덤은 음악 방송 및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컴백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