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양시, '출생에서 첫돌까지' 육아용품 대여서비스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안양시가 7월부터 '출생에서 첫돌까지'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육아용품 대여서비스를 시행한다고 5일 발표했다. 이는 육아 가정에 대한 출산지원정책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대여서비스는똑똑한 첫나들이를 테마로 한 신생아 카시트와아장아장분야인 백일상과 돌상 차림 두 가지다.


    시는 카시트는 신생아를 차량에 태울 때 영유아 안전과 운전자 편의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각 4세트인 백일상과 돌상은 현대식과 전통식으로 나뉘어져 있다.


    테이블보, 화병, 꽃신, 모형케이크 등의 소품이 마련되며, 첫돌의 하이라이트라 할 돌잡이 물품도 제공된다.

    대상은 첫돌을 앞둔 자녀를 둔 안양시민이나 안양소재 직장 근로자이다.

    육아용품 대여는 안양시육아용품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만안장난감나라/동안장난감나라/안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최대호 안양시장은아이 출생의 기쁨을 나누고, 양육부담을 완화해 주고자 한다며 "아이 낳아 기르기 행복한 도시임을 알리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되길바란다"고 말했다. 안양=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지자체 접종 혜택 제동 건 선관위…"내년 지방선거에 영향"

      선거관리위원회가 지방자치단체들이 제공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인센티브’에 제동을 걸었다. 공공시설 이용료 할인, 스포츠 경기 무료 관람권 제공 등 백신 접종률을 끌어올리기 위한 인센티브가 내...

    2. 2

      안양시, 수리산 일대에서 '병해충 방제작업' 추진에 만전

      26일 최대호 안양시장이 병해충 방제작업이 진행 중인 안양9동 수리산 병목안 자연학습장과 등산로 등을 현장점검하고 있다. 안양시 제공경기 안양시는 안양9동 병목안 수리산 일대 병해충 방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26...

    3. 3

      안양시, '안심서비스 단말기 무료 설치 확대' 나서

      안양시 스마트도시통합센터 흐름도. 안양시 제공경기 안양시는 혼자 사는 65세이상 어르신 가정에 고령자 안심서비스 단말기를 무료로 설치 지원하고 있다고 6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낙상이나 호흡곤란 등 긴급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