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본격 여름 장마 시작…'호우 대비' 중대본 1단계 가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정부가 제주를 시작으로 장마권에 들어간 가운데 호우 대비를 위해 중대본 1단계 근무에 들어갔다.

    행정안전부는 3일 제주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장마 영향에 들어간 가운데 오는 4일 새벽까지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이날 오후 3시 호우 대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단계를 가동해 비상 근무에 들어갔다.

    기상청은 4일 오전까지 50∼100㎜, 많은 곳은 150㎜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중대본은 이에 따라 주말 나들이객과 야영객 안전을 위해 산간·계곡, 야영장, 캠핑장, 낚시터 등 취약시설 및 지역 예찰을 강화하고, 산사태·붕괴 위험지역에서는 주민 사전대피 등으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불법집회 막아라…경찰, 민노총 집결 차단에 총력

      경찰은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서울 도심에서 1만명 규모의 집회를 강행하기로 한 것을 '불법집회'로 규정하고 집결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서울경찰청은 3일 주요 교량·여의도...

    2. 2

      美 래퍼, 100달러 변기에 넣고 물내려…'돌발 행동' 이유가

      미국 래퍼 코닥 블랙이 과한 돈자랑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2일 영국 일간지 더 선 등에 따르면 최근 코닥 블랙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현금을 변기에 넣고 물을 내리는 영상을 올렸다.영상 속 코닥 블랙은...

    3. 3

      모레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 본격 시작…60∼74세·30세 미만 먼저

      하반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모레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3일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에 따르면 오는 5일부터 17일까지 13일간 60∼74세 등 6월 초과예약자 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