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머스크, SNS에 中비어천가 "경제적 번영? 정말 놀랍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직접 중국에 방문해 보길 권한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사진=REUTERS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사진=REUTERS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중국 공산당 창당 100주년을 맞아 중국을 찬양하는 듯한 트윗을 올렸다.

    1일(현지시간) CNN 방송에 따르면 머스크가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의 공산당 창당 100주년 연설 한 대목을 담은 관영 신화통신 트위터 게시물에 댓글을 달아 중국의 경제 발전을 칭송했다.

    이날 머스크는 "중국이 이룬 경제적 번영은 정말 놀랍다. 특히 인프라 분야에서 그렇다"며 "직접 중국을 방문해 보길 권한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중국판 SNS 웨이보에도 같은 내용의 글을 게재했다. 머스크가 댓글을 단 신화통신 게시물은 절대 빈곤 해결과 샤오캉(모든 국민이 편안하고 풍족한 생활을 누림) 사회 실현,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 건설 등 시 주석 연설의 핵심 내용이 있다.

    이에 대해 CNN 방송은 "머스크가 중국 집권당의 중대한 날에 박수를 보내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앞서 머스크는 중국 정부와 여론을 의식하는 듯한 발언을 한 바 있다. 그는 지난 3월 중국중앙방송(CCTV)과 인터뷰에서 "중국의 미래는 위대할 것이고 세계 최대의 경제국으로서 크게 번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들어 중국 당국이 테슬라에 대한 규제를 강화했다. 아울러 현지에서 테슬라 전기차에 대한 불만이 제기됐다. 이에 머스크가 중국 시장을 의식해 의도적으로 공산당을 칭찬하는 발언을 내놓고 있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中관영매체 "정의용, 친중 아니라 한국에 이익인 발언했다"

      중국 관영매체가 자국의 공세적 대외 기조에 대해 자연스럽다고 평가한 정의용 한국 외교부 장관의 발언을 지지하는 사설을 내놨다.환구시보 인터넷판은 24일 게재한 ‘친중 발언이라고? 한국 외교장관은 친 국익(...

    2. 2

      애플, 믿는 구석은 중국?…'아이폰13' 사흘 만에 500만대 팔렸다 [노정동의 3분IT]

      애플이 아이폰13 시리즈의 초도물량을 전작인 아이폰12 시리즈 대비 20%가량 늘린 것은 중국 시장의 강력한 수요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왔다.25일 업계에 따르면 정보기술(IT) 매체 애플인사이더는 지난 23일(이하 ...

    3. 3

      中인민은행 “가상자산 거래는 불법” 발표에…비트코인 4%대↓

      중국 인민은행이 가상자산 거래를 ‘불법 금융 활동’으로 규정하며 엄격하게 단속하겠다고 발표한 영향으로 주요 가상자산의 가격이 약세를 보이고 있다.25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30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